[마케팅성공사례] 스타벅스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 스타벅스의 사명과 역사

3. 전략관리과정

4. 외부 일반 환경 분석

5. 내부역량분석

6. 산업 환경 분석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총 7,0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BU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파트너란?
모든 직원들에게 빈스톡을 설명하는 팜플렛을 나눠준 뒤, 우리는 쿠키와 사이다로 자축하며 우리가 늘 빈스톡을 묘사하는 구절인 “파트너들의 발전을 위해!”라고 소리치며 건배했다. 그날 이후 우리는 ‘종업원’ 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았다. 우리는 지금 우리의 모든 사람들을 ‘파트너’라고 부른다”
- 하워드 슐츠(스타벅스 회장)의 자서전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中-

(주)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 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생각하며 선발된 인원들은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해 이교육과 실무 교육을
참고문헌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 마케팅성공사례
  • 마 케 팅 사례장미보다는 사랑을 팔아라목 차감성마케팅스타벅스 소개국내 커피시장 분석경쟁사 분석(Take-out 커피전문점)S.W.O.T 분석STP 전략감성 5P’s스타벅스KOREA의 성공요인 1스타벅스KOREA의 성공요인 2 – 오감 마케팅관련도서 & 신문기사스타벅스VISION 제시참고문헌감성마케팅의 개념감성 마케팅이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체, 형태, 소재를 통해 형상화 시키는 것. 이러한 감성 마케팅의 특징은 자극을 통

  • [마케팅성공사례] 스타벅스의 마케팅성공사례
  • 제목 : 마케팅 4P 성공사례(스타벅스의 성공사례)학 과 : 회계정보전공학 번 : 이 름 : 제 출 일 : 담당교수 : 목 차1. 회사소개 및 경영자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4. swot 분석5. 4P 분석6. 마케팅 전략7. 결론1. 회사소개 및 경영자⑴. The Company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4년 Starbucks corporation을 설립해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2002년, 세계 28개국

  • 스타벅스 마케팅성공사례
  • 심리 분석적 변수 : 새로운 커피문화 소개로 인한 신비감Targeting► Take-Out 커피전문점으로 표적시장 선정► 차별적 마케팅 전략 : 기존 커피숍과의 차별화Positioning► Take-Out 커피전문점으로 표적시장 선정► 차별적 마케팅 전략 : 기존 커피숍과의 차별화결 론스타벅스의 성공요인► 스타벅스를 찾는 이유 : 편안한 분위기, 스타벅스 커피를 마신다는 자부심, 약속하기에 용이한 장소 등► 스타벅스가 가진 브랜드 파워► 스타벅스의 브랜드 파워

  • [마케팅]Starbucks 스타벅스 성공의 전략 분석
  •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 김영사체험마케팅 번트 H. 슈미트 저/ 홍성태, 윤성준, 박성연 공역/세종서적LG 경제연구소 BUSINESS  제 388호 1999.7.21             월간 EXECUTIVE EXCELLENCE  12월호 경영의 슬기  유필화               이상훈         http://www.koreaedunet.com/coffee/coffee9.htm Center News   http://www.centernews.co.kr/event/11244.html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신세계    

  • [서비스경영사례] 스타벅스 서비스 사례 연구
  • ◉관광 기업 서비스 사례 연구◉스타벅스과 목 : 관광 서비스론담당교수 : 학 번 : 이 름 : 목차-Ⅰ서론1 기업 선정이유-3p2 스타벅스 회사소개3~7pⅡ본론1 마케팅 전략7~8p2 성공비결8~9p3 한국시장 진입과정과 성공사례9~12p4 스타벅스의 환경분석-12~13p5 서비스 사례-13~14p6 기타 마케팅-14~16pⅢ결론1 스타벅스성공요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