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총각네야채가게 - 이영석사장`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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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총각네 야채가게

Ⅱ. 4p 분석
① 제품(Product)
② 유 통 ( Place )
③ 가 격 ( Price )
④ 촉 진 ( Promotion )

Ⅲ. SWOT 분석

Ⅳ - 이영석 사장의 판매 KNOWHOW

Ⅴ - 총각네 야채가게는 기업이다!!

Ⅵ - 나의 생각

Ⅶ -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Ⅰ- 총각네 야채가게

얼마전 대치동에 위치한 “자연의 모든 것”이라는 조그만 한 과일 가게에 국내 최고의 경영그룹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 그룹” 경영진들이 직접 방문을 한 적이 있었다. 그 곳에서 삼성그룹 경영진들은 5분여 동안 아무 말 없이 그곳의 장 사꾼들의 장사수완을 지켜보고 한마디 말을 남기고 조용히 돌아 갔다고 한다 그들이 남긴 말은 다음과 같다.
“이곳의 시장 분석과 마케팅 전략은 정말 완벽하다!!”
삼성그룹 경영진들이 말한 바와 같이 최고의 마케팅전략으로 장사를 하는
“총각네 야채가게(자연의 모든 것)”은 과연 어떤 곳인가?
(이곳의 정식 명칭은 “자연의 모든 것”인데, 총각들이 모여서 장사를 한다고 해서 “총각네 야채가게란 명칭이 더 많이 불려 지고 있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서울에 8개의 지점이 있고 80여 명의 총각들이 일하는 18평의 조그만 야채가게이다. 놀라운 것은 이 조그만 점포가 대한민국에서 평당 최고 매 출액을 올린다는 것이다. 직원들의 월급은 잘 나가는 대기업 수준이며 2년 근무한 어떤 직원은 해외연수의 기회를 활용하여 벌써 15개국 연수를 다녀왔다. 가게는 문을 열기도 전에 손님들이 줄을 서며 문을 연 동안에는 사장이 교통정리를 한다. 또 물건이 오후에 다 팔리면 더 이상 장사를 하지 않고 문을 닫는다. 이러한 놀라 운 성공으로 이 조그만 야채 가게와 그 사장은 벌써 몇 번이나 TV에 소개되었다.
청년실업이 해마다 증가하고 취업난 사상 최악에, 불경기 같은 요즘에 이러한 조그 만 가게의 성공담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들의 비결은 다름 아닌 즐겁고 열정적 으로 신나게 일하는 것이다. 즐겁게 일하는 야채가게 총각들은 이 즐거움을 장사에 그대로 적용하여 바나나를 팔 때 원숭이를 옆에 앉혀
참고문헌
○ 총각네 야채가게 ( 김영한 / 이영석 지음 - 2003.09.15 ) page 40-41, page 171

○ http://blog.empas.com/aadasi/read.php?a=51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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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4.26 23:4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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