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애플의연혁,삼성전자의경영방식,애플의경영방식,삼성전자vs애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와 애플의 연혁 및 경영 구조
1.1. 삼성전자
(1) 삼성전자의 연혁
(2)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
(3) 삼성전자의 경영 구조
1.2. 애플
(1) 애플의 연혁
(2) 애플의 경영 이념
(3) 애플의 경영 구조

2. 삼성전자의 경영 전략 및 변화
2.1. 삼성전자의 경영 전략
(1) 추종자 전략
(2) 삼성전자의 슈퍼 추종자 전략
2.2. 경영 변화
(1) 창조의 삼성전자
(2) 선도자로의 경영 변화

3. 애플의 경영 전략 및 변화
3.1. 애플의 경영 전략
(1) 선도자 전략
(2) 애플의 선도자 전략
(3) 성공 요인
3.2. 경영 평가
3.3. 경영 변화

4. 삼성전자와 애플의 현재 상황
4.1. 특허 전쟁
4.2. 부품 전쟁
4.3. 비교광고
4.4. 애플 vs 한국 정부

5. 결론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삼성전자와 애플의 연혁 및 경영 구조

1.1. 삼성전자

(1) 삼성전자의 연혁
삼성전자는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75년 기업공개를 실시하였다. 1983년에는 본격적으로 반도체 사업으로 진출을 했다. 불과 6개월 만에 국내 최초로 64K D램 개발에 성공하여 미국, 일본에 비해 10년 이상 격차가 났던 반도체 기술을 4년 정도로 단축시켰다. 그 후 1984년 정기주주총회 결의에 의거하여 상호를 삼성전자주식회사로 변경하였다. 그 이후에도 삼성전자는 64M D램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선두 반열에 올랐다. 현재 삼성전자는 세계 TV 시장 점유율 6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세계 전자제품 회사 중에서 선두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최근 국내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 중 직원이 가장 많은 회사로써 10만 197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삼성전자는 경영이념, 핵심가치, 행동원칙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 경영이념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것이다.
2) 핵심가치는 인재제일, 최고지향, 변화선도, 정도경영, 상생경영이다.
- 인재제일 : ‘기업은 사람이다’ 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인재를 소중히여기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 최고지향 :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모든 면에서 세계최고가 되기 위해 많은 경험을 쌓는다는 것이다.
- 변화선도 :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신속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행하는 것이다.
- 정도경영 : 곧은 마음과 진실되고 바른 행동으로 명예와 품위를 지키며 모든 일에 있어서 항상 정도를 추구하는 것이다.
- 상생경영 : 우리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더불어 살아간다는 마음을 가지고 지역사회, 국가, 인류의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삼성 홈페이지(www.samsung.co.kr)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2012.1.5일자 Seri 경영노트
.한국거래소(www.krx.co.kr)
.매일경제 동향 2011.9.9 제23권 17호 통권 516호
.매경이코노미 제1672호(12.08.29~09.04일자) 기사
.한국투자증권, 2012.8.7, 투자전략, 김철중 저
.LG Business Insight Weekly 포커스 2012.4.25
.Inside Apple
.애플포럼(http://www.appleforum.com)
.포스코 경영연구소(www.posri.re.kr)
.포춘지(Fortune magazine)
.전국경제인연합회(www.fiki.or.kr)
.금융감독원(www.fss.or.kr)
.기타 네이버 블로그 및 뉴스(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과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분석0k
  • 애플과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분석0k -목 차-Ⅰ. 애플 (아이폰)1. 애플의 기업소개2. 애플 CEO 스타일3. 시장 환경4. 애플의 성공요인5. 핵심역량 분석6. 애플 SWOT분석7. 애플 STP 분석8. 애플 4P 분석 Ⅱ. 삼성 (갤럭시)1. 삼성 기업소개 2. 삼성 CEO 스타일3.삼성전자의 사회활동4.삼성 핵심역량5. 삼성 SWOT 분석6. 삼성 STP 분석7.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8. 삼성전자의 갤럭시S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필자는 현재 삼성전자의

  • [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s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애플과 달리 다수의 제조사를 통해 시중에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안드로이드폰 비중은 08년 4분기 1.7%에서 09년 4분기 7.5%로 급등아이폰의 점유율도 10.7%에서 14.1%로 오름세지만 안드로이드폰의 증가 속도는 초고속 급등전문가들은 2010년 안드로이드폰 확산의 원년이 될 것으로 전망.삼성전자LG전자를 포함한 전 세계 35개 업체가 올해 100종류의 안드로이드폰을 쏟아낼 계획 때문이다.- 스마트폰의 경쟁력인 애플리케이션

  • 애플 기업 분석
  • 애플 기업 분석목 차1.서 론2.기업 분석(1)기업 개요(2)기존 비전(3)기업 연혁(4)기업 문화3.사업부 별 분석(1)Mac(2)아이팟(3)아이폰(4)애플TV4.전략 분석(1)경쟁우위전략(2)전략적 제휴(3)마케팅 전략5.경쟁사 분석(1)삼성전자(2)구글6.결론7.참고 문헌1. 서론애플사의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세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지각변동은 비단 IT 산업 뿐만이 아니라 사회, 문화, 경제 등 모든 부문에 있어서 동시에 이루어지

  •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효율성 조직의 발전 방향
  • 경영층이 전략을 입안 복잡하고 방대한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공식시스템을 활용종업원은 단지 지시 받은 것을 실행72. 삼성전자 기업소개2.1 삼성전자 연혁2.2 삼성전자 가치체계8창업기 (1969~1971)성장기반 구축기 (1972~1974)시세 확장기 (1976~1975)고도 성장기 (1978~1977)국판용 흑백TV 생산 개시국내최초 순간수상방식 이코노 TV 개발사업부제 도입 실시미국 현지법인 (SEA) 설립수출 1억불 돌파12월 삼성 산요 전기 설립 (1977

  • [조직관리] 삼성전자 환경분석과 조직분석
  • 연혁II. Minor Corporation Samsung : A Recluse Lee Gun HeeExternal Environment AnalysisInternal Environment AnalysisⅢ. 월드 베스트 삼성으로 도약을 위한 준비 : 삼성 신경영1. 프랑크푸르트 선언 / 삼성 신경영Ⅳ. Crisis turned out OpportunityAsia’s Financial Crisis and Environment Analysis삼성의 대응 STRATEGY, ACTION AND ORGANIZATION DESIGN-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APPROACH TO EFFECTIVENESS제 2의 위기 제 2의 위기 극복과 성과Ⅴ. The World Best Samsung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및 경영특성2. 사업부별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