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 거스너 와 IBM부활의 신화,IBM,IBM부활,IBM분석,IBM기업분석,루거스너,IBM영문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of the Book
Reason & Purpose of choosing the book
What the IBM is
Crisis & Strategies to overcome it
Strategies for Globalization
Strategies to overcome risks
Localization strategy
Direc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Discussion
본문내용
About the Book

How did IBM
deal with the crisis in the early 90s by scouting
Lou Gerstner?

Reason & Purpose of choosing the book
◎ to find out how IBM overcome the crisis it faced in the early 90s
◎ to investigate international business strategies IBM is using
참고문헌
www.ibm.com
www.seri.org
춤추던 코끼리는 어떻게 되었을까 - 키카시로 가쿠타로, 오토시 다쿠마, 이원동 역, 2007
위기를 기회로 바꾼 IBM 회의 혁명 - 김익현, 좋은책만들기, 2006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 루이스 거스너, 이무열 역, 북앤북스, 2003
루 거스너와 IBM 부활의 신화 - 더그 가, 김원호 역, 시아출판사, 2003
IBM 사례를 통해본 기업경영과 B2B 특허전략 - 홍명곤, 2000
루 거스너의 IBM 살리기 - 로버트 슬레이터, 유한수 역, 물푸레, 1999
IBM 현지경영에서 세계경영으로 - 신민영, 주간경제 348호,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BM 기업문화 - 경영조직론
  • IBM – 성공의 덫에 빠진 기업의 부활-루 거스너의 혁신을 중심으로-1. IBM 기업소개p.031) IBM 역사2) CEO변천과 기업지배구조3) IBM의 핵심 가치4) IBM 재무정보, 규모 및 주요사업2. IBM의 위기와 극복 및 이후의 IBMp.061) IBM 위기의 원인① 경직된 기업문화(조직 내부의 비효율성)② Success Trap(성공의 덫)2) IBM의 위기극복① 단기적 생존을 위한 조치② 장기적 생존과 발전을 위한 조치3) 성장

  • IBM 경영사례 레포트
  • 기업에 대해 품고 있는 꿈을 담아 IBM(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로 바꾸었다. 그리고 1930년대에는 미국 경제의 공황으로 다른 사무기기회사들은 퇴보일로에 놓여있었으나 IBM은 공황기에도 제품을 계속 생산했기 때문에 안전한 경영을 하였고 게다가 루스벨트의 뉴딜정책이-사회보장법과 시간제 급료법- 제정되면서 기업들은 모든 노동자들에게 지급할 급료, 작업시간, 그리고 초과 근무 시간의 기록을 의무화했다. 이러한 입법은 하룻밤 사이에 작성기와

  • 인텔 INTEL과 아이비엠 IBM비교
  • 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다.(2) IBM① IBM☞ IBM은 CTR(Computing, Tabulating, Recording)이라는 사무기기 성격의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조그마한 회사로부터 출발하였다. 한때는 메인프레임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최고의 기업이었으나 변화하는 주변환경, 즉 개인 PC 산업의 성장을 간과함으로써 반쪽짜리 기업으로 전락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Gerstner와 Thoman을 영입하여 일대의 전환점을 맞게 되는데, 우선 거스너는 IBM의 문제점으로 기술 자체의 문

  • 조직생명주기를 통해 분석한 IBM의 혁신과정
  • IBM 직원은 훌륭한 기업 시민이 되어야 한다.’, 고 주창하였다. 이러한 7가지 경영철학은 그대로 IBM의 기업문화로 정착되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러한 기업문화는 엘리트주의와 관료주의로 변하게 되었지만, 새로 부임한 CEO인 루 거스너가 이러한 기업문화를 바꾸었다. 먼저 고객 우선주의(고객 관리 시스템 CRM)를 최고의 이념으로 설정하고 자신부터 그의 직무의 40%를 고객과의 대화에 할애하는 등 서비스 중심의 문화가 정착하도록 하였다. 인원을

  • IBM의 환경 및 조직관리 전략 분석
  • IBM의 환경 및 조직관리 전략 분석- Xerox case와의 비교를 통한 사례 분석 -Ⅰ. 기업소개1. Xerox1) 기업 연혁2) 현황3) CEO2. IBM1) 기업 연혁2) 현황3) CEOⅡ. 기업 내외부 환경 분석1. Xerox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2. IBM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3. 내외부 환경 분석 결과Ⅲ. 환경 대응 전략과 효과성1. Xerox1) 사명 및 공식목표2) 운영목표 및 경영전략3) 조직구조 개편4) 효과성 산출물2. IBM1) 사명 및 공식목표2) 운영목표 및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