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집단_준거집단과_내집단,사례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개념 설명
1-1 소속집단과 준거집단
1-2 소속집단과 준거집단의 불일치
1-3 불일치 사례
2. 준거집단 vs 소속집단
2-1 불일치시 선택에 대한 가설
2-2 가설 검증
2-3 위험회피도의 결정 요인
3. 결론
3-1 가설 검증 결과 및 주장
3-2 생각해볼 점
4. Ref & QnA
- 본문내용
-
1-1 소속집단과 준거집단
집단행동이란?
한 집단이 같은 목표와 의식을 가지고 행하는 행동
Q. 개인의 선택에 초점을 두었는데, 집단행동과 무슨 연관이 있나요?
소속집단이란?
어떤 개인이 일정한 집단에 소속하고 있다는 사실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 인정받고 있을 때의 그 집단
* ex - 성균관대학생, 심리학과, 한국인, 남자, 수험생
- 참고문헌
-
서적 :
<사회학사전> 고영복 편, 2000.10.30, 사회문화연구소
논문 :
<검은 양 효과 : 이탈정도의 영향과 내집단 이미지우려의 매개효과>, 서경원, 2009
<공격성과 동조성이 집단따돌림에 미치는 영향>,
유귀순, 2001,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