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게임마케팅 및 저작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게임 마케팅
마케팅 기본 요소
1. 마케팅 전략
2. 마케팅 조직
3. 판매 및 관리

온라인 게임의 마케팅
1. 온라인게임 시장의 발전 배경
2. 수익 모델의 형태
3. 미래의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온라인 게임의 마케팅 방법
본문내용
게임 마케팅
마케팅이란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능 내용은 제품 관계, 시장 거래 관계, 판매 관계, 판매 촉진 관계, 종합 조정 관계로 대별된다. 제품 관계에는 신제품의 개발, 기존 제품의 개량, 새로운 용도의 개발, 포장, 디자인의 결정, 낡은 상품의 폐지 등이 있다. 시장거리관계에서는 시장 조사, 수요 예측, 판매 결로의 설정, 가격 정책, 상품의 물리적 취급, 경쟁 대책 등이 있다. 판매 관계로서는 판매원의 인사 관리, 판매 활동의 실시, 판매 사무의 처리 등이 있다. 판매 촉진 관계에서는 광고 선전, 각종 판매 촉진책의 실시가 있다. 종합 조정 관계로서 이상의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 정책, 조직 설정, 예산 관리의 실시 등이 있다.


마케팅 기본 요소
1) 지역 : 시장 동향 조사, 소지바 선정 및 취향 조사, 게임의 컨셉 설정을 한다.
2) 제품 : 경쟁사 게임 조사 분석, 게임의 장르 및 내용 설정, 게임의 차별화 전략을 세운다.
3) 가격 : 투자비 산정, 가격 정책을 세운다.
4) 유통 협력 개발사와 공동 판매, 경쟁 제품 보상 판매 적용, 세어웨어 방식 판매, 해외 유망 제품과 판권 교환 및 협력 전략을 세운다.
5) 홍보 : 판촉 방법, 홍보 방안을 세운다.


1.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은 장기적이며 전개 방법이 혁신적이며 계속적 개선을 노리는 점에서 마케팅 전술과 다르다. 전개의 폭은 통합적이어야 하고, 반드시 모든 마케팅 기능을 가장 적합하게 조정 구성하여야 한다. 이 점에서도 개별 기능의 개선을 중요시하는 전술과 크게 다르다. 동시에 마케팅 전략은 전략 찬스를 발견하기 위한 분석, 가장 알맞은 전략의 입안, 조직 전체의 전개라는 3차원을 포함한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려면 결국 기업의 비(非)마케팅 부문, 즉 인사(人事), 경리 등에도 많은 관련을 가지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마케팅, 유통, 제조, 서비스 등 보다 광범위한 측면에서 핵심역량을 개발하여야한다장기적인 기업의 경쟁우위 구축 및 유지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핵심역량의 관리가 필요한다. 이상 위의 모든 이론을 바탕으로 기업의 외부분석과 내부분석을 통합한 SWOT분석을 통해 향후 기업의 방향설정이 가능하다. SWO분석(Strengths-Weaknesses-Opportunities Analysis)은 기업의 강점과 약점, 환경으로부터의 기회와 위협을 요약, 분석하는 수단이며, 기회는 살리고 위협을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관리, 마케팅/영업, 네트워크, R&D 이렇게 4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직무의 세부직무가 있다. 경영관리경영관리직무직무소개경영기획전사 중장기 경영전략/연도경영계획수립경영자원의 최적 활용계획 수립/시행경영관리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평가기준 정립 및 실적분서회사 경영에 필요한 대외 경영정보의 수집/분석/제공경영혁신회사의 바람직한 발전을 위한 프로세스, 제도, 문화 등 변환관리 및 혁신활동 수행경영지원총무, 보

  • [서비스마케팅] 연예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마케팅
  • 관리(검증의 부재)도 문제시될 수 있고, YG엔터테인먼트의 공연형식의 공식화과정의 부재라고 할 수 있다.  마케팅 전략서비스 실패와 회복-동방신기 해체주제선정동기엔터테인먼트산업 현황연 혁시 사 점`YG : G-dragon(3) 지드래곤 표절시비에 대한 회복지 드래곤의 표절시비는 핵심서비스 실패라고 볼 수 있다. 네티즌과 팬들의 거센 항의는 부정적 구전, 타사 가수들에 대한 호감도 상승 등으로 볼 때 불평자의 유형 중 화내는 불평자와 가깝

  • [문화경제학] 일본 애니메이션
  • 및 메시지고전동화 또는 코믹성을 가미한 아메리카드림이나 미국 제일주의에 바탕을 둔 영웅 만들기우정 성취 노력 등 인류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 환경파괴에 대한 고발 등 철학적 내용도 상당히 많으나 자극적 내용도 상당함마케팅 전략캐릭터, 비디오, 음반, 게임 소포트, 테마파크, 어학교재 직영매장을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시너지 효과 극대화미국에는 못 미치지만 캐릭터, 비디오, 음반 및 게임 소프트 및 어린이용 의류 등과 연계시키는데

  • [마케팅]프리챌의 유료화(디마케팅)에 대한 사례 분석-마케팅 시사점에 중점을 두어
  • 마케팅 초기의 유료화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달리 이제는 인터넷 업체의 유료화 물결이 어느 정도 수용되고 있다. 한게임(hangame)이나 세이클럽(sayclub)의 유료화 성공과 함께 점차 늘어가는 유료화 업체의 수도 이미 유료화가 대세임을 짐작케 한다.하지만 유료화를 위한 디마케팅은 매우 위험한 실험이라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성급한 유료화를 실시하여 한꺼번에 수익이 안 되는 고객을 배척했을 경우, 회원들의 이탈 문제에서 나아가 사이트의 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