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 마케팅의 정의

관광 마케팅의 특성 및 필요성

부동산에 접목한 성공한 관광마케팅 사례

관광 마케팅의 성공 전략

시사점
본문내용
관광 마케팅의 정의

관광마케팅의 정의는 “최대의 편익을 얻으려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하여 관광수요측면에서 시장조사, 예측, 선택을 통하여 자사의 관광 상품을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는 경영철학”으로 정의하고 있다. 와합(S.Wahab)은 국제관광전문가협희(AIEST)의 정의를 참조하여 “관광마케팅은 국내관광전문가와 관광사업체들이 관광잠재인구와 그 욕망을 파악․확인하고 관광지와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는 관리과정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위의 모든 사항을 종합하면 관광마케팅은 “관광조직이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실현하기 위해 각종 마케팅수단을 활용하는 전략적 조직활동”이라 정의할 수 있다.
참고문헌
http://www.seoulwelcome.com/ 서울 관광마케팅 사이트
http://www.kumhoresort.co.kr/ 금호 리조트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서울 시티투어버스의 현황 및 문제점과 방안
  • 1. 시티투어란?(1) 시티투어의 정의 시티투어란 도시 관광자의 관광편의를 도모하고 도시 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정기 관광 프로그램이다. 즉, 물적 비물적 도시 관광자원을 이용한 다양한 관광 상품의 개발과 관광 행위를 촉진시키는 문화관광의 한 형태로서 도시 관광의 핵심적 요인이다. 결국 시티투어란 도시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지 개발 수단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한국에서 시티투어가 도시 관광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각광을 받기

  • [관광마케팅] 중국의 한류열풍을 통한 마케팅사례 및 발전방향
  • 마케팅과 관광마케팅의 차이첫째, 상품의 성격이 무형적이고 둘째, 생산과정에서 소비자가 참여하여 소비자가 상품의 일 부분이 되어 고객의 유형에 따라 그 서비스의 경험이 결정셋째, 품질의 균질성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6. 관광마케팅의 정의 정보의 통합과 시장조사를 통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목표시장에 기업의 이익이 합치된 가격으로 고객수요를 만족시켜주는 총체적인 기업활동이다.7. 관광마케팅 믹스 전략

  • [관광,경영학] 관광 상품의 특성과 사례
  • 관광 상품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치밀한 계획에 따라 수요와 공급을 조화 있게 조절하는 관광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 따라서 관광 상품은 일반제품에 비하여 매우 불리한 특성을 가지고는 있으나 소비자가 감성적인 상품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다. 여러 상품을 패키지(Package)화 한 복합 관광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비록 하나의 상품이 불충분하더라도 영향을 덜 미치는 경우도 있다. 관광자원을 관광 상품화한 선진국의 사례를 보기로 하자. 2. 세

  • 관광마케팅 관광마케팅 사이클 P&G 중국시장진출사례 마케팅 전략 시장 세분화 호텔·관광 산업 시장 세분화의 특징 역 세분화
  • 관광 산업에서의 예고급화/상류층 비즈니스 고객예식연회 비중↓관광산업 사례나이 제한관광산업 사례25년간 동일한 시장 포지셔닝고객 충성도 제고(VIP 클럽, 10% 할인)대표적 염가호텔F&B 부서 (X) → 조식만 제공욕조 (X) → 샤워실 만작은 규모의 방관광산업 사례관광마케팅 마케팅8p믹스 CONTENTS1. 마케팅 8P 믹스2. 마케팅 8P 믹스의 사례SECTION1마케팅 8P 믹스MARKETING 8P MIXProductPromotionPricePlacePackagingPurchasing process Physical environment Part

  • [관광마케팅 2학년]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례 분석 -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여러 기업 중 하나의 기업을 선택하여 선택한 기업 소개와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7P’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관광마케팅 2학년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례 분석 -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여러 기업 중 하나의 기업을 선택하여 선택한 기업 소개와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7P’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기업 소개 - 파리바게뜨2. STP전략 1) 시장세분화2) 목표시장선정3) 포지셔닝3. 마케팅 믹스 전략 1) 상품 및 서비스2) 가격3) 유통4) 촉진5) 인적 요소6) 서비스 전달과정7) 물리적 증거(1) 생산설비 투자 (2) 물류 시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