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프로모션전략,촉진전략 유형 및 사례,판매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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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촉진(프로모션) 전략이란
판매촉진 관련 자료
촉진(프로모션) 전략의 중요성과 목적
유형 및 사례 – 소비자 대상
– 중간상 대상
판매촉진의 방향
본문내용
촉진(프로모션) 전략이란

마키팅 촉진 믹스


광고(Advertising)
- 특정 광고주가 자신의 아이디어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대가를 지급하면서 비인적 매체를 통해 제시하고 촉진하는 수단

판매촉진(Sales Promotion)
-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단기적인 자극 수단
- 판매촉진의 수단으로는 쿠폰, 무료견본, 경품, 추첨행사 등이 있음

공중관계(PR:Public Relations)
-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고, 유지하며, 보호하기 위해 계획된 여러 가지의 프로그램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 판매자와 구매자의 대면접촉을 통하여 구매자 욕구를 충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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