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음식의종류,이탈리아음식마케팅,한국의퓨전음식,음식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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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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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탈리아 음식의 종류 및 유래
2. 이탈리아 . 한국의 퓨전 음식
3. 이탈리아 음식의 마케팅 전략
4. 우리나라 음식의 마케팅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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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 : 피자라는 말이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납작하게 눌려진' 또는 '동그랗고 납작한 빵'을 의미하는 그리스어(語) 피타(Pitta)에서 유래되었다는 설과, 'a point'라는 영어 단어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다.
당시에는 모레툼에 마늘과 양파를 곁들여 먹기도 하였는데, 18세기에 이탈리아로 건너오면서 토마토를 첨가해 시아치아타(Schiacciata)라는 이름이 되었다
이탈리아에서는 18세기 말부터 모자렐라 치즈, 안초비, 마늘, 기름이 사용되기 시작하여 오늘날의 피자 형태가 나타났으며, 19세기에는 라드·돼지고기·토마토·치즈의 사용이 일반화되었다
1830년에는 캄파니아주 나폴리에서 피체리아(pizzeria)라는 이름으로 상품화되었는데, 베수비오산의 화산암 요(窯)를 이용하여 만든 나폴리 피자는 이탈리아 전 지역에 퍼지게 되었다. 움베르토 1세의 왕비인 마르게리타가 피자에 관심을 보이자 1889년 6월 나폴리의 유명한 피자점 주인 돈 라파엘 에스폰트가 토마토 소스, 바질, 모자렐라 치즈로 이탈리아 국기를 상징한 유명한 '피자 마르게리타'를 만들었다.
이후 19세기 후반에 이탈리아가 근대화를 추진하면서 빈곤이 격화되자 미국으로 이민한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 중 일부는 당시 세계대전의 와중에 빵 가게들이 불황을 겪게 되자 피자를 만들어 팔기 시작하였으며, 빵에 토마토 퓨레, 오레가노(향신료), 치즈 가루를 얹은 피자를 상품화하게 되었다. 1905년 조반니 롬바르디가 뉴욕에 처음으로 피자점을 열었고 1920년대부터 이탈리아 이민자 중 많은 수가 미국 북부를 중심으로 피자점을 개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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