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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다각화 정의
다각화 종류
시장, 고객, 제품
수평적, 수직적, 보완적, 지리적
관련다각화, 비관련 다각화
관련 다각화 사례 – 다논 그룹
다각화 사례
관리전략
비관련 다각화 사례 – 웅진 그룹
다각화 사례
관리전략
본문내용
다각화 정의

다각화란?
하나의 기업이 여러 다른 사업에 진출함으로써 서로 다른 다수의 사업 영역을 가지는 것으로 정의.

다각화 종류와 유형
다각화의 종류

제품다각화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을 기존의 제품과 비슷하거나, 완전히 다른 제품을 생산하는 것

고객다각화
기업이 생산한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할 고객의 유형을 다각화하는 것으로, 기존에 주요 소비층과는 다른 소비층을 탐색하는 것

시장다각화
시장다각화는 기업이 재화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시장을 다각화하는 것으로, 해외로 진출한 기업들이 가장 적절한 사례
참고문헌
다논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danone.co.kr)
중앙일보 “실패에서 웃음 미학 배운다 … 다논그룹 로렝 사키 마케팅 총괄”(11’ 07’ 08)
다논의 다각화 전략(http://blog.daum.net/ronaldo200/17052238)
이데일리 “13년만에 돌아온 `다논`..”(09’ 04’ 14’)
웅진 그룹 홈페이지(http://www.woongjin.com/)
웅진 코웨이 매각자료(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024087.htm)
웅진 다각화 자료 (http://blog.daum.net/ptbqltc/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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