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마케팅,감각마케팅전략,감각마케팅사례및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감각 마케팅의 개념
감각 마케팅의 핵심 5감
감각 마케팅 10대 원칙
감각 마케팅을 활용한 사례
결론
본문내용
1.감각 마케팅의 개념

체험 마케팅은 고객 체험의 유형을 다섯 가지로 나누고 있는데 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가 그 유형들이다.
즉 감각 마케팅은 체험 마케팅의 범주에 속하는 것이다.
감각 마케팅은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등 오감을 자극하여 고객들에게 감각적 체험을 창조할 목적으로 오감에 호소한다.

참고문헌
댄 힐(2004), “감각 마케팅”, 비즈니스 북스
고경순(2004), “체험 마케팅 전략 전술”, 부산외국어대 경영학부 학술논문
김영진(2006), “브랜드이미지 강화를 위한 체험마케팅에서의 체험유발 요소 관찰연구 :(The) Amore Star 사례연구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 사학위 논문
김이석(2003), “체험 마케팅을 통한 디자인 요소 개발에 관한 연구: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Starbucks coffee Korea) 사례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 희(2002), “소비자체험 유형을 이용한 기업의 브랜드전략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 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현대백화점 서비스 마케팅분석
  • 분석 및 문제점과 대안방안을 제시해 보고자한다. 최근 현대 백화점이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물론, 현대 백화점이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할 수 있으나, 각 지점별로 타겟이 다를 뿐만 마케팅 전략에서도 차별화를 두고 있으므로 신촌점에 대한 조사는 전반적인 현대 백화점에 대한 분석과는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선정동기백화점은 서비스 마케팅의 백미이다. 발전된 서비스 마케팅의 사례를 분석해보는 것은 서

  • 독도 마케팅 레포트
  • 사례를 통한 마케팅 분석을 제시한다.제4절에서는 독도마케팅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도록 한다.마지막으로 결론에서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Ⅱ. 본론1. 감성 마케팅감성 마케팅 이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통해 제품에 대한 호의적인 감정 반응을 일으켜서 즐거운 소비경험을 알도록 하는 것이다. 즉 물질적인 자극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감각정보를

  • [국내 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 - T. G. I Fraiday`s 마케팅
  • 마케팅①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빅5인 마르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씨즐러,TGIF,토니로마스(이하 MOSTT)가 빅패밀리란 이름으로 제휴,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내용으로는 공동인터넷 사이트 구축 및 공동 신용카드와 공공 현금적립카드, 공동상품권, 연 2회 이상 공공 프로모션 실시 등이며 이에 따른 비용은 매장수가 가장 많은 TGIF가 30%를 나머지 4개 업체가 17.5%씩 공동부담하고 카드사 등 외부 업체의 협

  • [경영 및 마케팅 관련 학과]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분석 자료
  • 마케팅①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빅5인 마르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씨즐러,TGIF,토니로마스(이하 MOSTT)가 빅패밀리란 이름으로 제휴,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내용으로는 공동인터넷 사이트 구축 및 공동 신용카드와 공공 현금적립카드, 공동상품권, 연 2회 이상 공공 프로모션 실시 등이며 이에 따른 비용은 매장수가 가장 많은 TGIF가 30%를 나머지 4개 업체가 17.5%씩 공동부담하고 카드사 등 외부 업체의 협

  • 라네즈 광고캠페인 사례 분석
  • 二.五.共.感감성나이 25세, 지키고 싶은 나이LANEIGE목차서론LANEIGE 의 역사 LANEIGE 의 현재자사 분석 - ㈜아모레 퍼시픽(구 태평양)경쟁사 분석 - LG 생활건강, 로레알시장 분석마케팅전략-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중심으로LANEIGE의 캠페인 및 광고모델 분석- 이나영과 전지현, 광고모델 중심으로소비자 인식 속의 LANEIGE- 광고모델과의 이미지 연계성 중심으로결론참고문헌서론브랜드 이미지는 그 자체로서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