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키아(BENIKEA),베니키아호텔분석,호텔분석,중저가호텔.호텔산업현황및전망,호텔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중저가 호텔의 개념

2. 관련업계 현황
1) 우리나라 호텔산업의 현황
2) 중저가 호텔의 성장 예상

Ⅱ. 본론
1. 베니키아의 탄생과 배경 - Company Background

2. 주요전략
1) 중저가호텔에 대한 이미지 개선
2) 가맹호텔에 대한 지원
3) 기존의 중저가 호텔을 활용
4) 각 호텔의 특색을 활용

3. 경쟁업체와의 차별점
1) 가격
2) 전국적인 분포도
3) 지방관광과의 연계
4) 로열티와 가맹수수료
5) 부대시설

Ⅲ. 결론
1. 성공요인
2.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 론

1. 중저가호텔의 개념

미국, 프랑스에서는 보통 이코노미 호텔, 영국에서는 일반적으로 Budget호텔이라고 명명되는 중저가호텔은 1등급 이하 비교적 저렴한 곳을 지칭하며 1등급부터 2등급, 3등급을 포함한 다양한 개념으로 사용한다. 중저가호텔은 객실부문 및 호텔의 화려한 고급 서비스 부분의 비용은 최소한으로 줄이고, 이용률은 최대한 높이려는 경제적인 경영방법을 사용한다. 이 방법으로는 벨맨과 연회장이 없고, 룸서비스를 하지 않으며 전화와 텔레비젼 이용에 추가 요금을 붙이고, 로비 등 공공장소의 규모를 최대한 줄였다는 점을 예로 들 수 있다. 중저가호텔이란 관광호텔수준의 서비스와 안전, 청결을 유지하면서 비용에 민감한 여행객에게 중저가의 경제적인 가격으로 호텔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호텔이라고 볼 수 있다.


2. 관련업계의 현황

1) 우리나라 호텔산업의 현황

최근 5년간 국내 외래 관광객 연평균 증가율은 8%이나 객실증가율은 3.9%에 불과해 객실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고 있다. 문화부에 따르면 지난 2010년 외래 관광객 수는 879만8000명으로 전년대비 12.5%가 상승했지만, 객실 수는 그해 7만4766실로 해당기간 2.1% 상승에 그쳤다. 또 외국인 관광객 70% 이상이 서울에 집중되면서 수도권 숙소부족문제는 지속적으로 지적돼 오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자료에 따르면 2011년 말 객실 가동률 80% 기준 수도권 객실 수요는 3만6379실이지만 객실 공급은 2만6000실에 불과하다. 김진활 한국관광공사 관광인프라실장의 말에 의하면 2011년 한국으로 들어오려다 방이 없어 다른 나라로 간 외국인만 120만 명에 달한다. 2012년 상반기 외국인 관광객 증가율은 전년 대비 20%를 상회해 향후 3년간 3만1172실이 수도권 지역에 공급돼야 한다는 전망도 나왔다.
또한 서울 시내에서 야경을 보며 쇼핑을 하다 숙박하기를 원하는 관광객들이 많으나, 비싼 서울시내 호텔 가격과 중저가 호텔의 부족으로 서울 외곽 지역에 위치한 호텔에 주요 숙박한다. 그러나 숙소와 시내의 거리 차이가 있어 관광객들의 관광 시간이 감소되므로 관광 수입 또한 줄어든다는 문제점이 있다. 모텔이나 여관은 내수고객 중심으로 운영돼 외래 관광객들이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
  • Report(호텔신라 기업&경영전략 분석)목 차 Ⅰ 서 론1) 문제인식Ⅱ 본 론1) 호텔신라 개요2) PEST분석3) 산업의 구조적 분석4) SWOT분석 5) 경쟁사 분석(롯데호텔, W호텔)6) Positioning7) 기업현황분석 8) 전략분석 9) Benchmarking-Ritz Calton10) 전략적 대안 11) 호텔신라가 나아갈 방안 Ⅲ 결 론1) 요약정리 및 토론과제 Ⅰ 서 론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해 여

  • [호텔산업]특급호텔과 중저가호텔 서비스 분석
  • 목 차Ⅰ.서 론1Ⅱ.본 론1. 한국 관광-호텔산업의 변화 및 현황(1)아시아 호텔산업의 현재(2)한국 호텔산업의 변화 추이2(3)한국 호텔산업의 현황 - 중저가호텔의 부상3(4)최근 호텔산업의 정부정책 변화 - 중저가 호텔 및 지방호텔 지원정책42. 한국 호텔산업의 문제점 ; 서울, 그리고 특급호텔(1)호텔산업의 서울 집중현상, 양극화.(2)특급호텔의 편중 및 수익성 악화53. 중.저가 호텔의 개념64. 국내의 중저가 호텔의 현황8(1)중저

  •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
  • 분석 4. 외부 환경 분석 5. 전략분석 6. 전략적 대안 및 방안 Ⅲ 결 론1. 내가 생각하는 호텔신라의 미래 Ⅰ 서 론이번에 관광기업의 경영 전략 분석을 통해서 나는 많은 것을 알고 싶었다. 특히 호텔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세계 100대 호텔의 하나로 꼽힌 신라호텔에 항상 관심이 많았고 또한 이렇게 우리나라를 빛낸 신라호텔을 항상 자랑스럽게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신라호텔의 경영전략을 분석하고 싶었다. 호텔은 관광산업 분야에서 매우 중요

  • [호텔경영] 베니키아 프리미어 송도브릿지 호텔의 경영사례 분석
  • 및 실적분석 서비스2. 객실매출 극대화 도모베니키아 경영 전략홍보 마케팅국내 해외 베니키아 운영 체계체인운영본부가맹호텔베니키아 센트럴 예약시스템(BCRS)파트너쉽을 통한 홍보통합 광고 및 프로모션개별 호텔 특성에 맞는 맞춤서비스가맹비공동마케팅을 위한 로열티 예약수수료 납부베니키아 운영 체계객실운영체계객실예약자동화시스템(BCRS)국내 중저가 호텔의 현황 2000년 ~ 2008년-1급 : 192실 감소(15,160→14,968), 판매율 지속적

  • [관광학] 우리나라 호텔의 역사와 현황
  • 호텔기업이 단순한 숙박시설이라는 이미지에서 이제는 기본적인 이익추구만이 아닌 고객을 위한 봉사 및 지역개발 등의 사회문화적이며 공익적인 이미지의 복합적인 장소로 변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 조는, 현재 우리나라 호텔의 현황에 초점을 맞추고 이번 팀 발표를 준비하였다. 우선 우리나라 호텔의 역사에 대해 알아본 후, 현재 우리나라의 등급별 ․ 지역별 호텔의 분포와 최근 호텔 산업의 경향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우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