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산업,카페베네,커피프랜차이즈,카페베네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2-1. 카페베네 소개
2-2. 기업 비젼
2-3. 기업 연혁

Ⅱ. 본 론
1. 국내 커피산업의 현황
1-1. 커피교역으로 본 국내 커피시장
1-2. 고급 커피 수입 증가 및 원산지 다양화
1-3. 커피전문점 시장의 규모
1-4. 커피 프랜차이즈 간(間) 경쟁 심화
1-5. 식음료업계에서의 커피 경쟁
1-6. 모든 커피 가공품의 원두화(化)

2. 카페베네 재무분석
2-1. 성장성 분석
2-2. 수익성 분석
2-3. 안정성 분석
2-4. 활동성 분석
2-5. 생산성 분석

3. 카페베네 경영 전략
3-1. 마케팅 비교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3-2. 가맹점 중심의 영업 전략
3-3. 카페베네의 SWOT전략

4.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4-1. 스타마케팅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4-2. 급속한 매장 수 늘리기로 매장관리 문제 발생 및 해결 방안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 이유
전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많이 유통되는 교역량 2위의 식품은 커피다. 한국에서도 커피는 연간 수입량이 10만 톤이 넘는 2조 규모의 큰 시장으로 2011년 현재, 한국인 한 사람당 연간 350잔을 마시는 생활필수품이 되었다.
커피는 이미 맛으로 즐기는 음료가 아닌 감성을 향유한다는 점과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커피 시장에 대한 기대는 높아질 수밖에 없다.
최근 창업시장을 가장 뜨겁게 달군 업종은 바로 커피전문점이다. 그중 런칭 3년 만에 500호점을 돌파할 정도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신생브랜드가 바로 까페베네이다. 특히 지난 10여 년간 국내 커피시장을 장악해온 해외브랜드가 아닌 국내 토종브랜드라는 점이 더욱 주목할 만하다. 기존의 다른 커피전문점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휴식&문화 복합 공간를 지향하는 커피 전문점의 떠오르는 강자인 카페베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아보고자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2-1. 카페베네 소개
`카페베네(caffebene)`는 이탈리아어인 caffe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는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명이다.

참고문헌
카페베네 신용분석보고서 2011년 4월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affebene.co.kr/

http://www.caffebene.co.kr/edanboard/edanboard.php?id=news&group_no=&category=&bd_no=148&bd_step=0&bd_group=147&bd_float=14700&mode=view&position=1&search=&find=<2010.04.13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