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 배경
2. 하얏트 소개

Ⅱ 본론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소개
▪ 경영방식
▪ 하얏트 골드 패스포트
▪ 호텔 조직도
2. 객실 유형과 특징
3. 연회장 & 레스토랑
4. 부대시설
5, 마케팅 전략과 추진방향
▪ 마케팅 전략
▪ 추진방향
6. 최근 다양한 마케팅
7. SWOT 분석

Ⅲ 결론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1) 조사배경
세계 곳곳을 보면 하얏트라는 이름의 호텔이 없는 나라가 없다. 하얏트 호텔의 그 이름과 브랜드는 하얏트라는 이름 안에서도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지만 전 세계에 207개나 존재한다는 사실은 하얏트의 저력을 새삼 일깨워 준다. 또한 세계적인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협력관계를 통해 더욱더 널리 퍼지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지역 곳곳에서 하얏트 호텔을 볼 수가 있다. 그렇다면 이 하얏트 호텔이 어떻게 이렇게 큰 기업체로 성공 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이런 하얏트에는 어떤 브랜드들이 있는지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통한 하얏트 호텔의 마케팅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려 한다.

(2) 하얏트 소개
하얏트는 50여 년에 걸쳐 확고한 명성과 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확립한 전통과 혁신의 다국적 호텔 기업으로 1957년 제이 프릿츠커(Jay Pritzker)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인근의 하얏트 하우스 모텔을 인수하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십 년 간 제이 프릿츠커와 그의 형제 도널드 프릿츠커는 프릿츠커 가문의 사업을 위해 함께 일하면서 하얏트를 북미 지역의 호텔 소유 겸 경영 회사로 성장시켰으며, 1962년에 마침내 상장하게 되었다. 1968년 하얏트 인터내셔널이 출범했으며, 이 회사는 곧 독립된 상장 기업이 되었다. 하얏트 코퍼레이션과 하얏트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은 각각 1979년과 1982년에 프릿츠커 가문의 사기업으로 전환되었으며, 2004년 12월 31일, 하얏트 코퍼레이션과 하얏트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을 비롯하여 프릿츠커 가문이 소유한 모든 숙박업소 자산이 현재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이라고 불리는 하나의 기업체로 사실상 합병되었다. 현재 전 세계에 걸쳐 하얏트 브랜드의 호텔과 리조트, 레지던스, 휴양지 등을 관리, 프랜차이즈, 소유 및 개발하고 있다. 2012년 현재, 하얏트는 전 세계 492곳의 브랜드 호텔을 보유 중이다.

참고문헌
-사이트
http://www.hotelskorea.or.kr/
http://www.visitkorea.or.kr
http://www.grandhyattseoul.co.kr
www.hyatt.com
http://www.hotelrestaurant.co.kr/article/list.asp?category=01

-기사 ·책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170091
http://www.ajnews.co.kr/common/redirect.jsp?newsId=20120416000368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531075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072782.htm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8&idxno=385163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204251639483&sec_id=561901&pt=nv
호텔경영학, 현학사, 김경환,차길수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및 대한항공의 향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연구 보고서INDEX1. 보고서 개요2. 대한항공 기업 마케팅전략 연구(1)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요약(2) 대한항공 상황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2) 기업외부환경분석 (5 FORCE 모델분석)(3) 경쟁사 분석 (아시아나항공)① 기업철학② 경영이념③ 경영철학④ SWOT 분석⑤ 마케팅 4P전략(4) 대한항공 SWOT 분석1) SWOT 분석 2) SWOT 전략1) SO 전략2) WO 전략3) ST 전략4) WT 전략(5)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1) STP 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

  • [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경영 목표 Ⅱ. 본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배경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기2)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국가 현황 및 환경1) 중국시장의 특성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징 및 현황 분석3) 중국 내에서 아모레퍼시픽의 SWOT 및 외부환경분석4)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경영전략분석
  • 신 라 호 텔 경 영 전 략CONTENTS1. 기업소개2. 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 분석5. 4P 분석6. 경영전략분석7. 향후 전략8. 결 론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호텔에서 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호텔로 변신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지난 1979年 3月 8日 개관함 영빈관의 한국적인 건축양식과 잘 조화된 품위 있는 초현대식 시설,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요리를 실현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국빈과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국내는 물

  • [경영전략] 이비스 호텔의 경영전략과 성과
  • 서비스, 개인용 금고와 편리한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또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영 전략으로 편안한 휴식공간과, 밝은 미소, 친절한 서비스, 질 좋은 음식과 같은 필수적인 부분에서 고객에게 만족을 주며, 대신 벨맨, 도어맨, 주차 대행 등의 전형적인 특급호텔의 서비스들을 과감히 배제함으로 파격적인 정찰제 객실요금을 제시한다.2)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이비스 앰배서더 명동은 서울 시내 최고의 비즈니스와 쇼핑

  • 설화수 마케팅전략분석및 해외진출위한 글로벌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설화수 해외 진출 사례 분석목 차1. 들어 가며2. 설화수 마케팅전략(1) 시장환경분석(2) SWOT분석(3) STP전략수립1) 시장세분화2) 타겟시장3) 제품 포지셔닝4) 제품 포지셔닝맵(4) 마케팅 믹스 4P전략(기존전략)1) 제품 전략 (Product)①제품 콘셉트의 이해 ②제품믹스 전략③신제품 수용과 확산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4) 판매촉진 전략 (Promotion)① 광고 - 국내 광고 전략을 위주로 ② PR③ 인적 판매 (personal selling)④ 세일즈 프로모션 (s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