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지정환치즈피자,임실피자마케팅전략,임실피자분석,도미노피자,피자헛,피자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기업소개
- 한국인의 입맛을 살린 건강한 피자

1)선정동기
- 전북 지역 요식 업계 중에서 단기간에 성공한 업체는 찾아보기가 드물다. 특히 IMF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였지만 실패한 사례가 많았다. 하지만 우리 조가 조사한 지정환 임실 치즈 피자는 1999년 설립을 하여 단기간 안에 본점의 순이익이 4천 여 만원이 되는 성공한 업체가 되었다. 그리고 업체를 ‘프랜차이즈화’하여 전북, 충북, 전남, 경상도 지역을 재패한 후 지금은 서울, 경기 지방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하지만, 지정환 임실 치즈 피자는 동종 업계 순위에서 5위에 못 미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를 인지도가 부족하고 관련 혜택이 없거나 다른 브랜드에 비해 적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서 다른 피자 브랜드의 마케팅을 비교 및 조사하여 특히, 20대의 지정환 임실치즈피자에 대한 인지도 상승과 동시에 판매량 증진방안 모색해보려 한다.

2)자사소개


『지정환임실치즈피자』는 브랜드 명칭 그대로, 지정환 신부(디디에세르스테반스, 벨기에)님께서 1967년 농민들과 함께 가난을 이기고자 노력 하면서 국내 최초로 국산 치즈를 생산하게 되었고 이후 IMF체제의 어려움 속에서 치즈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고민하던 과정에서『지정환임실치즈피자』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지정환 신부님의 축산농가와 함께 하고자 했던 아름다운 사랑의 정신을 기리며 가맹점주들과 함께 IMF의 어두운 터널을 이겨 냈으며 1998년 지정환 신부님의 초상권 독점 사용권을 양도받게 되었고 2005년 2월 법인등록을 통해 (주)정담푸드서비스로 그 이름을 새롭게 했습니다만, 『지정환임실치즈피자』라는 브랜드와 그 속에 담겨있는 신부님의 숭고한 정신은 계속 계승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임실피자치즈-불고기피자 성공요인과 마케팅분석
  • 피자를 먹고 싶나요?① (지정환) 임실 치즈 피자 ② 피자헛 ③ 도미노 피자 ④ 우리 동네 피자집 아무 곳이나 ⑤ 기타 ( ) =>① 35명 ② 44명 ③ 9명 ④ 37명 ⑤ 5명 (지정환) 임실 치즈 피자를 선호하는 어린이들도 많았으며, TV나 신문에 대대적으로 광고를 하고있는 피자헛과 우리 동네 피자집 아무 곳이든지 가리지 않는 어린이들도 있는 것과 같이 비슷한 숫자를 보였다.3. 위에 고른 피자를 선택한 이유는?① 엄마가 시켜주니까 ② 다른 피자집과 비교

  • 도미노 피자 마케팅 전략
  • 전략이 제품 판매에 있어서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집단으로 보임Ⅴ. 피자시장 분석1. 시장규모1) 도입기(1985년 - 1995년) : 국내 피자시장은 85년 피자헛 진출이래 20여년간 고속 성장하여 06년 1조원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나 02년이후 13%대의 성장 둔화세를 보이며 저성장기 단계에 있음.피자헛, 피자인(85), 시카고(89)도미노(90) 등 미국계 브랜드 대기업 통해 진출미스터피자(90) 진출 -마땅한 경쟁사가 없는 독점적 상황에서 TV-CF 통해 인지도증대

  • [전략경영] 왕관표 임실치즈피자 성공사례 분석
  • ○왕관표 임실치즈피자 성공사례 분석○▶ 목 차1. 서 론2. 본 론☞ 환경 분석(기업 분석, 경쟁사 분석, 시장분석)☞ SWOT 분석(핵심역량 포함)☞ 4P 분석☞ 성공사례분석☞ 앞으로의 전망3. 결 론1. 서 론한겨레신문 전북 임실군은 2006년 9월 6일 “임실치즈를 원료로 제품을 생산하는 왕관표 임실치즈피자가 창업 2년 만에 전국에 체인점 140곳, 중국에 3곳 등을 낼 만큼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에는 쌀 소비를 위해 쌀가루로 만

  • [피자산업] 피자사업에 대한 분석
  • 피자사업에 대한 분석 목 차Ⅰ.개 요 Ⅱ.피자시장의 국내외 전반적인 현황Ⅲ.피자 업체의 소개 및 경쟁력 분석 Ⅳ.피자업계의 향후 전망Ⅴ.결론 및 소감Ⅵ.참고자료Ⅰ. 개 요1) 피자사업의 발전피자사업은 1960~70년부터 성장하기 시작하여 80~90년경 거대 외식 업체들이 전 세계로 진출하면서 세계인의 보편적 음식으로 발전하였다. 피자업계의 대표적 기업인 피자헛이나 도미노피자를 보면 그 진출국이 84개국과 60여 개국으로 대부분의 나라에

  • [서비스마케팅] Pizza hut(피자헛) 서비스마케팅
  • 치즈 메뉴 구성-한국인의 입맛을 위한 메뉴 한국 피자헛은 본사의 피자 종류에 그치지 않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피자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 -신제품개발에 총력 빵 뒷부분에 치즈를 넣은 치즈크러스트 피자 피자헛 최고 베스트셀러인 리치 골드타사와의 비교미스터 피자-도우를 미리 만들어놓지 않고 100%주문에 의해서 만든다는 신선함 -기름 없이 석쇠에 구움으로서 담백한 맛 -여성 피자로서 광고나 제품의 컨셉 도미노 피자-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