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프로그램,로열티프로그램성공사례,로열티프로그램목적및정의,Loyalty Program 성공사례,Harrahs 카지노,Hilton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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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Loyalty Program (정의,발전,목적)

3. Loyalty Program (의의,효과)

4. Loyalty Program (성공사례)
- Harrahs 카지노
- Hilton 호텔

5. 결론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오늘날의 기업은 나날이 치열해지고 급변하는 경영 환경과 글로벌 경쟁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기업과 고객과의 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해지면서 기존의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기존 고객과의 유지 활동이 신규 고객을 창출하는 것보다 기업 이익 추구에 보다 효과적이라는 실증적 연구 결과가 뒷받침 되면서 기업의 기존 고객 유지는 더욱 중요시 되고 있으며, 고객 애호도, 충성도를 구축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기업만이 진정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로열티 프로그램은 이러한 고객 애호도, 충성도를 고취시키며 기업의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로열티 프로그램’에서 로열티라는 단어 자체는 매우 익숙했고 발표주제가 ‘로열티 프로그램 성공사례 국외’로 선정 되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디즈니랜드의 디즈니 캐릭터 로열티였다. 발표준비를 하면서 자세히 조사하고 보고서 작성을 하다보니 ‘로열티 프로그램’이란 것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기존에 알고있던 로열티와는 차이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제부터 ‘로열티 프로그램’에 대하여 그 의미, 성과, 성공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2. Loyalty Program (정의,발전)

- Loyalty Program이란?

Loyalty(애호도)란 어떤 회사의 상품을 구입한 사람이 다음번에도 그 회사의 상품을 다시 구입하는 성향을 가리킨다. 즉, 어떤 사람이 우리 회사 상품에 대해서 높은 애호도를 갖고 있다면 이 사람이 유지될 가능성도 높은 셈이다. 이렇게 애호도를 높이기 위해서 고객들에게 금전적인 또는 비 금전적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Loyalty Program(애호도 증진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로열티 프로그램은 보상을 통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습득한 고객 지식으로 개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정서적인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고자 하는 총체적인 접근수단이다. 현재의 로열티 프로그램의 의미는 사용실적에 따른 보상프로그램이라고 그 의미를 함축 할 수 있다

참고문헌
100권 읽기보다 한 권을 써라 (더난출판 2007)
VIP마케팅 불변의 법칙(이성동 호이테북스 2009)
반드시 통과되는 마케팅 보고서(마젤란 2007)
한국형 신용카드 마케팅(고려원북스 2006)
로열티 마케팅(20%의 우량고객을 꽉 잡는 eCRM) (아침이슬 캐슬린신델)
"마일리지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연구," 충북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로열티 프로그램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울대 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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