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교와국제마케팅전략,이슬람교마케팅,이슬람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이슬람교
1.이슬람교 소개
이슬람교는 무함마드를 예언자로 하는 단일신 종교로, 기독교 · 불교와 함께 세계 3대 종교의 하나이다. "이슬람"이란 뜻은 "복종 · 순종"이란 뜻이다. 이슬람을 믿는 신자는 남성일 경우 무슬림이라고 하고 여성일 경우 무슬리마라고 한다.
이슬람교의 경전은 코란이며, 이는 예언자 무함마드가 천사 지브릴(아랍어: جبريل)로부터 받은 알라의 말을 기록한 것이라고 한다. 이슬람의 대표적인 종파로는 사우디아라비아가 대표하는 순니파와 이란이 대표하는 시아파가 있다. 순니파는 전체 무슬림 인구의 80-90%를 차지하며 시아파는 10-20%를 차지한다. 중앙아시아의 무슬림들은 수피 무슬림들이 많다. 순니파 이슬람교 내에서 무슬림 모두는 동질 의식을 가지나, 타종파 간에는 보이지 않는 불신이 있다.

가. 창시자와 이슬람교의 탄생과정
□ 무함마드의 유년시절
이슬람의 성지(聖地) 메카는 아라비아 반도 중부, 홍해 연안에서 약 80 km 지점의 불모지 골짜기에 위치하는 도시로, 인도양에서 지중해안에 이르는 대상로(隊商路)의 요지였다. 옛날부터 흩어진 유대인들이 살았으며 에비온파, 마르얌파, 네스토리우스교(경교) 등 마이너리티 기독교 신자들이 로마교회의 탄압을 피해 아라비아에 거주하였다. 메카는 카바 신전을 중심으로 아라비아 반도의 종교적 중심지였기에 매년 많은 대상과 순례자들이 찾아들었다. 메카의 지배계급은 5세기 말경, 부근 황야에서 온 꾸라이쉬족이었으며 무함마드는 그 중의 하심가(Hashim 家) 출신이다. 하심가에는 압둘 무딸립이란 사람이 살았는데 그에게는 열명의 아들이 있었고 막내의 이름이 압둘라였다. 압둘라는 아미나와 결혼을 했는데 그 사이에서 무함마드가 태어난다. 무함마드가 태어나기 전 아버지는 죽었고 어머니 아미나도 메디나를 방문하고 돌아오는 중 병에 걸려 죽게 된다. 무함마드는 하녀의 손을 잡고 메카로 돌아와 할아버지 압둘 무딸립에 의해 자라다 할아버지가 죽자 삼촌 아부 딸립에 의해 양육된다. 삼촌 아부 딸립은 가난했는데다 딸린 식구들이 많아 무함마드는 어린 나이부터 삼촌 아부 딸립을 따라 시리아 지방으로 무역 대상을 떠나게 된다.
12세에 무함마드는 삼촌을 따라 시리아로 간다. 그곳에서 네스토리아(경교) 수도사를 만나게 된다. 바히라라는 캬라반을 타고 가는 무함마드에게 예언자의 징표가 있다고 말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가상기업 중국의 휴대폰 시장 진출전략 및 방법
  • 극복하는 방법은 차별화전략을 통한 틈새시장 확보이다. 저가경쟁으로 치닫고 있는 휴대폰 시장을 보면 알게 된다.4) 참고자료 (주로 인터넷 검색을 했습니다)http://www.hackersnews.org/ -> 국내소식 -> 모바일 // 모바일 관련 최신정보 수록http://www.etimesi.com/etnnews/communication/index.html?section=001 // 정보통신 관련 소식http://www.dt.co.kr/ // 모바일 기술 (해외)http://www.mk.co.kr/ // 국제경제(중국경제 관련) 파트http://www.hankyoung.com/ //국제란 - 중국경제 참고

  • [국제마케팅] 서송 장례 토탈 서비스 프랑스 진출을 위한 전략 분석
  • 마케팅전략 부분>1. 단계별 발전전략도입기 : 프랑스 현지 진출을 위한 시장성 조사와 유사 기업체들의 유무 파악프랑스 인들의 애완동물을 키우는 비율 파악 및 문화파악우리 기업체가 진출하기 전 사전 홍보 및 법률적 제약사항 파악발전기 : 기존 시장성 조사를 바탕으로 알맞은 지역 선정을 통한 업체 진출프랑스 현지인들에게 우리회사를 알리기 위한 홍보 및 광고프랑스 지역정부와의 연계를

  • [국제마케팅] 서송 장례 토탈 서비스 프랑스 진출을 위한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발전전략STPSWOT4P전략발전전략SWOT4P전략STP단계별 발전 전략발전전략SWOT4P전략STP프랑스 현지 진출을 위한 시장성 조사와 유사 기업체들의 유무 파악프랑스 인들의 애완동물을 키우는 비율 파악 및 문화파악우리 기업체가 진출하기 전 사전 홍보 및 법률적 제약사항 파악발전전략SWOT4P전략STP단계별 발전 전략발전전략SWOT4P전략STP도입기 성장기 성숙기기존 시

  • [국제경영]현대자동차 인도시장 마케팅전략
  • 마케팅 실시(판매개시 2년이 되지 않는 단기간내에 판매리더의 자리에 오르는데 중요한 토대인도 최초진출당시최소형차 시장비율이전체에서 50%이상을차지그러나 경제발전으로최소형에서 소형차그리고 중형급 시장의 급성장최고급과 중형차사이에 소나타를 투입고급차 라는 새로운시장을 개척향후 잠재수요층을선점해 나간다는전략을 수립주요 고객으로 예상되는 부유층(기업가,전문직종사자 14000여명의 인구수등각종 수치 자료를

  • [국제경영](주)대상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에의 진입전략
  • 전략 & 비전3) 대상의 역사2. 시장 분석1) 인도네시아 소개2) 인도네시아 시장 선정 배경3. 환경 분석 (SWOT)1) 내부 환경분석2) 외부 환경분석4. 산업 분석1) Rivalry2) The Threat of New Entrants3) The Threat of Substitute4) The Bargaining Power of Buyers5) The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5. 경쟁 분석1) 경쟁기업 분석의 중요성 및 목적2) 아지노모토사3) 대상 vs 아지노모토6.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전략실행과 성과1) 본사의 국제 마케팅 전략2) 현지법인 마케팅 전략3) 공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