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현지화전략,음료시장분석,탄산음료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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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브랜드&CI

2.Strategy - 스폰서전략, 체험마케팅전략, 현지화전략 (중국, 일본)

3.코카콜라 SWOT분석

4.코카콜라 4P분석

5.코카콜라의 STP 분석

6.광고분석 - 코카콜라 광고전략

7.코카콜라 슬로건 변천사

8.경쟁사 기업(vs 펩시)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코카콜라 연혁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존 펨퍼튼 박사가 최초로 코카콜라를 제조했다1887년 펨퍼튼 박사 미 특허청에 코카콜라 시럽과 원액에 대해 특허를 신청 1895년 전 미국에서 코카콜라 판매 시작 1915년 유리 회사의 알렉산더 세뮤얼슨과 콘 투어병을 계약함1923년 로버트 우드러프가 코카콜라의 사장으로 선임 1924년 뉴욕 증권 시장에 코카콜라사 최초 상장 6병들이 종이상자 특허권 따냄 1927년 콜롬비아 지역에 남아메리카 병입 공정 첫 시작1944년 코카콜라 시럽 1억 만 병 제조 돌파 ~1970년 코카콜라가 세계 각국에서 제조 되기 시작한다. 아주 급속도로 발전한다. 1980년 한국에 최초로 캔 코카콜라 도입 1990년 월드 오브 코카콜라가 아틀란타에 개장했다. 코카콜라와 네슬리 합작 회사가 발족했다. 재생 플라스틱 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1999년 먹는 샘물 다나나 생산. 세계 155개국에 있는 캐드베리 코카콜라, 캐드베리 스웹스 음료 회사의 인수가 완결
코카콜라 역사
1886~1892(코카콜라 원액의 탄생)
미국의 상징인 자유의 여신상이 그 자태를 갖추고 있을 즈음 그 곳으로부터 800 마일 정도 떨어진 다른 지점에서는 또 하나의 미국의 상징이 세상에 막 모습을 드러내려 하고 있었습니다. 역사의 흐름을 바꾼 여러 위인들처럼 남북전쟁 참전용사이자 아틀랜타의 약사였던 존 펨버턴 역시 단순한 호기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펨버턴은 여러 가지 약제들을 조합하는 것을 무척이나 즐기는 사람이었는데 어느 날 오후 두통을 경감시킬 응급제를 찾던 중 그의 냄비 안에서 캐러멜 색의 향기로운 액체를 섞어내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 액체가 완성되자 이웃의 자콥 약국으로 가지고 갔습니다. 그곳에서 혼합액에 탄산수를 더한 후 약국의 손님들에게 시범으로 맛을 보게 했습니다. 손님들은 모두 이구동성으로 이 새로운 음료는 뭔가 특별하다는 평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자콥 약국에서는 이 음료수를 한 잔에 5센트로 시판하기 시작했습니다. 펨버턴의 회계 담당자였던 프랭크 로빈슨은 이 혼합물에 코카-콜라라는 이름을 붙여 그의 독특한 필체로 적었습니다. 오늘날까지 코카-콜라는 그가 썼던 그대로 전 세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http://www.cocacola.co.kr
www.martin-schilgen.de
Far Eastern Economic Review,
하정필 / 위기관리 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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