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나랜,그나랜마케팅전략,그나랜기업분석,생리대시장,생리대마케팅,생리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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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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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품 선정 사유
2.제품 소개
3.시장 분석
4.SWOT 분석
5.STP
6.4P-MIX (마케팅 전략 수립)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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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 선정사유
인류의 절반인 여성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며 지금 이순간에서 여성들의 20%가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일까? 바로 생리대이다. 생리대 하면은 단지 일회용생리대만을 생각할 수가 있는데 일회용생리대 이외에 세탁해서 여러번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대안생리대인 면생리대가 있다. 일회용생리대가 여성 인체에 미치는 유해성 논란뿐만아니라 환경파괴의 주범으로 비판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면생리대는 순면을 사용하기에 건강에 좋으며 친환경적이다. 또한 생리대는 여성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품으로서 수요는 고정적으로 존재한다. 생리대 시장의 고객은 인류의 절반인 여성들이며 이들은 자연스럽게 시장에 참여하고 이탈을 한다. 인류의 절반인 여성이 가장많이 사용하는 제품인 생리대가 단지 한달에 몇일 정도 여성에 의해 소비되어지는 일회용품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웰빙시대에 여성의 건강을 책임지고 친환경적인 제품이라는 인식으로 거듭나야 할 때이며 일회용 생리대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면생리대의 활성화를 위해서 선택하였고 면생리대 업체중에서 선도업체격인 (주)트리플라이프의 “그나랜”을 선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보았다.
2. 제품 소개
일회용 생리대의 문제점과 일회용 생리대를 대체하는 새로운 트랜드인 면생리대. 로하스, 웰빙상품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를 끌면서 일반소비자들의 생활 속으로 파고 들고 있다. 그나랜은 노동부장관 인증의 크린사업장에서 생산이 되며 무표백, 무염색, 무포르말린, 무형광물질인 제품이고 순면 60수의 방수층과, 8겹의 흡수층, 밀리지 않는 구조 및 슬림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생리혈을 처리하는 위생대는 약사법 규정에 의해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주)트리플라이프의 경우 면생리대 업체중 첫 번째로 허가를 받았다. 순면 생리대가 전체 시장에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 생리대시장의 약1% 내외정도로 아직은 작은 틈새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면생리대의 사용률이 낮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하면서 부작용을 경험하지만 일회용 생리대에 유해한 성분이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한다.
2. 순면생리대에 대해 모르기 때문에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한다.
3. 순면생리대에 대해 알고 있지만 순면 생리대는 사용하기 번거롭고, 순면 생리대를 직접 본적이 없으며, 순면 생리대를 구하기도 어렵기에 일회용생리대를 사용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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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gnaran.com 그나랜 홈페이지
www.womenlink.or.kr 한국여성민우회 홈페이지
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여성마케팅-성공과실패에서배우는 김미경 저 , 위즈덤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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