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마케팅전략,3M분석,3M경영전략,쓰리엠마케팅전략,쓰리엠경영전략,환경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3M기업 소개
2. 설립과 역사
Ⅱ. 본론(경영전략)
1. 3M의 SWOT분석
2. 3M의 혁신
3. 소회사의 독립경영체제
4.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
5. 국가별 전략
6. 3M의 환경마케팅
Ⅲ. 결론
-나아갈 방향 및 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1. 3M기업소개
- 공유가치
*우리의 고객들을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품질로 만족시킨다.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으로 투자자에게 높은 수익을 제공한다.
*전세계 지역사회와 환경을 존중한다.
*직원들의 다양한 재능과 자발성, 리더십을 장려하고 개발한다.
*전세계 3M이 모든 방면에서 칭찬과 인정을 받는다.
- 3M 개요 (2009년 기준)
*글로벌 매출액 : 250억 달러
*미국외 자회사 매출액 : 161 억 달러 (3M 전체 매출액의 64%)
*전세계 60여 개 국가에서 사업 중
*약 200여 나라에서 제품 판매 중
*종업원 수: 79,000명
- 3M의 사업현황
① 소비자 및 오피스 부문
세계적인 명성의 3M의 대표 브랜드 스카치®와 포스트-잍®, 스카치-브라이트®, 스카치가드™ 브랜드의 솔루션은 우리 삶의 질을 높여준다. 3M의 다양한 제품들은 이미 시장에서 선두 역할을 하고 있다.
독특한 모양과 색상을 갖고 있는 포스트-잍® 슈퍼스티키 노트는 강력한 접착력을 갖고 있어 종이 이외에도 다양한 표면에 붙는다. 또한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거대시장인 크리닝제품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스카치-브라이트® 크리닝 제품군은 오염물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참고문헌
-
「효율적인 기업본부를 구축하라」 LG경제연구원 김국태 2004
「6시그마 개요」삼성경제연구소 정진훈 2007
http://www.3m.co.kr/
http://210.114.108.22/pub/docu/kr/AH/AA/AHAA1998001/AHAA‐1998‐001‐005.HTM
http://www.sk.co.kr/mag/mag9808/journal_3.htm
www.E-bay.com
http://economy.hankooki.com 서울경제 [글로벌 기업의 조세전략]<2>이전가격 과세
강성태 국세청 국제조세관리관 2008/01/03
http://www.smbs.biz/index.jsp 서울외국환중개(주)
한국 3M 홈페이지 http://www.3M.co.kr
인터넷관련 수집(네이버:블로그, 엠파스, 야후등)
자료평가
- 좋습니다 내용이 아주 알찹니다
- jhj2***
(2024.04.13 00:26:59)
- 도움이 됐어용!!!!
- qhfk3***
(2020.12.09 12:13:02)
회원 추천자료
- 3M 기업소개 & 사업구조,3M의 국제화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 글로벌 성공 사례 -3M,(경영이념, 혁신과 발전, 조직관리, 마케팅 활동),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학원론] 경영학 [ 3M 기업에 대한 논문 ]
- [경영학] 3M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전략 및 그린마케팅의 대한 특징 및 성공기업사례 조사분석(A+자료)
- [경영학] 3M의 사내벤처제도와 인사교육제도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경영전략 및 특징 조사분석(A+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