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의 매트릭스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B는 어떤 기업인가?
2. ABB의 탄생 배경
3. ABB의 변화
4. ABB의 글로벌 전략
5. ABB의 새로운 과제
6. ABB의 매트릭스조직
7. ABB의 몰락
8. ABB 매트릭스조직의 와해
9. ABB의 새로운 조직구조
본문내용
1. ABB는 어떤 기업인가?
전기, 모터, 발전기, 자동설비와 같은 산업용 전기기계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수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
100개 이상의 국가에 14만여 명의 종업원 보유.
2002년 18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

2. ABB의 탄생 배경
*합병 원인 - 1970년대 미국과 일본의 거대 기업들이 유럽시장에 진출이 ABB에 압력으로 작용함. 이러한 글로벌기업들의 경쟁압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합병. Percy Barnevik을 회장으로 임명함.

3. ABB의 변화
영어를 공식언어로 채택
모든 회계장부를 미국 달러화로 보고하도록 통일시킴
본사의 직원을 100명 정도의 수준으로 제한
집중시킴 소규모의 공장을 폐쇄하고 생산시설을 집중시킴

4. ABB의 글로벌 전략
Barnevik이 전개한 글로벌전략은 수출을 통해서 전세계시장을 침투하는 전략이 아니라, 인수합병과 합작투자를 통해 그 국가에 진출하여 현지화 하는 것이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피티 디자인도 엉마이고 내용의 논리적 흐름도 최악이었습니다.
    사례를 처음 접하는 솜씨없는 학부생의 고민하는 모습이 떠오르는 작품이었습니다.
  • songin1***
    (2006.05.07 09:21:35)
회원 추천자료
  • 제 10장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ABB 사례
  • 조직을 시도하게 됨․ 합병한 첫해에 178억 달러의 매출액과 5억 3,600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3) Percy Barnevik의 글로벌전략① 먼저 시도한 정책․ ABB의 기존의 사업구조를 합리화한 다음 적극적인 해외인수합병과 합작투자를 전개, 인수합병과 합작투자를 통해 그 국가에 진출하여 현지화.- 전 세계시장을 상대로 하는 글로벌기업으로 재탄생② 매트릭스 조직․ 글로벌인 기업인 동시에 현지화된 기업․ 분권화된 동시에 중앙집권적인 통제시스템을

  • [조직행동] ABB의 글로벌 매트릭스조직
  • 조직구조설계와 조직체행동목차• 매트릭스조직이란?• ABB는?• ABB의 조직구조설계• ABB의 조직체행동• ABB의 글로벌 매트릭스조직• 우리나라 기업조직체에서의 성공요건• 결롞• 참고 문헌매트릭스조직(matrix Structure)이란? 조직형태의 기준이 되는기능, 제품, 지역이다차원적으로 중첩되어,통합적 관리를가능하게 하는 형태 기업을 크게 제품차원과지역차원으로 나누어서,조직에 속핚 모든 사람들을제품과 지역 양쪽 조직에소

  • [국제경영]ABB사의 글로벌 매트릭스 전략
  • ABB사의 글로벌 매트릭스 전략국제경영학국제경역학- 목차 -Ⅰ . 서론Ⅱ. ABB의 탄생1. AB와 BBC의 합병2. 바네빅(Barnevik)의 경영이념Ⅲ.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1. ABB사의 조직구조조정(1) 사업현장위주의 인력구조조정(2) 하부구조의조정T-50 2. 글로벌 매트릭스 사업조직구조(1) 사업과 지역의 매트릭스조직(2) 이익센터와 매트릭스(3) ABB사의 글로컬(GLOCAL) 경영(4) 캡쳐팀의 활동Ⅳ. 결론1. 매트릭스조직의 성공요인2. ABB와 관련하여.Ⅰ . 서론

  • [국제경영] ABB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 조직통제와 관리는 소수 중역에게 부담대부분의 종업원은 현지업무에 집중국적을 상관하지 않는 인사관리Percy Barnevik의 경영마인드©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ABB의 조직 문화Global적이면서 Local적임중앙집권적이면서 분권, 권한위양행동해서 결과가 좋으면 최선, 행동이 잘못됐다고 해도 곧 수정할 수 있으면 차선, 늦어서 기회를 잃는 것이 최악이다-빠른 결단력ABB의 매트릭스 조직구조 상호 독립적인 사업영역과 지역영

  • ABB의 조직구조에 대해서
  • ABB의 조직구조1. ABB는 어떤 기업인가? 2. ABB의 탄생 배경 3. ABB의 변화 4. ABB의 글로벌 전략 5. ABB의 새로운 과제 6. ABB의 매트릭스조직 7. ABB의 몰락 8. ABB 매트릭스조직의 와해 9. ABB의 새로운 조직구조 1. ABB는 어떤 기업인가? 전기, 모터, 발전기, 자동설비와 같은 산업용 전기기계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수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100개 이상의 국가에 14만여 명의 종업원 보유.   2002년 18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 중동,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