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마케팅전략,듀오기업분석,고객지향적전략,듀오경영전략,결혼정보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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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환경분석
2.전략분석
2.1 고객 지향적 전략
2.2 4P 믹스 전략
2.3 SWOT


Ⅲ. 결론


Ⅳ. 기타 1.일정
2.방문사진 및 녹취록
3.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결혼은 부부가 되는 통과의례를 뜻하며, 결혼을 통해 사회의 최소 단위인 가정이 발생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중요시되었다. 본래 남성과 여성의 결합으로 정의되었으며 사회적인 구속력을 갖기에 동거나 연인관계와는 뚜렷하게 구분된다. 고대로 갈수록 결혼을 하지 않으면 성인으로 대우받을 수 없었으며 현대에도 여전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결혼을 한다는 것은 곧 한 사람의 사회인이 되었음을 뜻한다. 결혼을 통해 만인에게 한 사람의 어른이 되었음을 알리게 되며, 어른으로서 후손을 남기고 사회에 이바지할 권리와 의무를 동시에 부여받는다.
인터넷의 발달로 기존에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졌던 중매 없이 인터넷 상으로 이동을 하며 그 규모가 날로 커져가고 있다. 또한 한국사회에서 결혼은 필수적 요소이기 때문에 고정 수요가 존재한다. 현대 사회에서 여성의 사회 진출이 많아지고, 학업에 투자하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남녀 간에 연애 기회는 줄어들고 있다. 그에 따라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어, 이 산업의 전망은 밝다고 느껴진다. 가까운 미래에 우리가 가장 관심을 갖게 될 이 산업이 매우 매력적이라 생각했다. 이러한 결혼정보 업체 중에 후발기업인 '듀오'는 현재 기존의 1위 기업인 '선우'를 앞지르고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우리는 이러한 듀오의 마케팅 전략이 무엇이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환경 분석
1995년에 설립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1999년에 정보통신부로부터 데이터베이스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1년에 한국능률협회에서 한국 웹사이트 결혼정보 분야 1위로 선정되었다. 2002년에 ‘듀오 웨드 서비스’ 를 시작했고 2006년에 ‘듀오 아카데미사업’을 시작해서 2010년에 성혼회원 2만 명을 돌파했다. 2011년 처음으로 공중파 TV에서 CF를 방영하였다. 2012년 현재 ‘듀오’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3년 연속 수상하였다.
(주)듀오 정보회사는 ‘듀오 매칭’, ‘듀오웨딩’, ‘듀오 라이프 컨설트’, ‘듀오 아카데미’로 구성되어있는 자회사 중에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듀오 매칭’이 가장 수익성이 높다. ‘듀오 매칭’회사는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총괄 본부장 밑에 관리지원부, 고객상담부, 회원관리부, 지방사업부, 해외사업부 다섯 개로 나뉘어져 있다. 듀오의 지사는 국내에 11개가 있고, 국외에 3개가 있어 총 14개로 이루어져 있다. 국내에는 서울,수원,인천,천안,대전,전주,광주,대구,부산,울산,창원에 위치하고 있고, 국외에는 뉴욕,LA,뉴질랜드에 위치하고 있다.

참고문헌
- 듀오 : https://www.duo.co.kr/ - 선우 : http://www.couple.net/kr/
- 잡 코리아 : http://www.jobkorea.co.kr/
- 디노블 : http://www.dnoble.co.kr/
- 가연 : http://www.gayeon.com/
- 닥스클럽 http://www.daksclub.com/
- 아시아 경제 http://www.asiae.co.kr/
- OSEN http://osen.mt.co.kr/
- 헤럴드 경제 http://biz.heraldm.com/
- 국가통계포털 http://kosis.kr/
- E-나라지표 http://www.index.go.kr/
- 전자 신문 http://www.etnews.com/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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