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창립및소개,HP마케팅,Z이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HP사의 소개
1)HP소개
2)HP창립

2.HP의 배회관리
1) Y이론과 HP사의 Z이론
2) HP WAY란?
3) 배회관리의 적용

3.HP WAY의 성과
1) 성과
2) 환경변화
3) HP의 직업문화
4) HP WAY를 도입한 국내 기업들
Ⅲ. 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치열한 경쟁사회 속에서 어느 기업은 100년 이상의 생명주기를 지키고 있는가 하면 어느 기업은 아이돌가수들처럼 단기 수익만 올린 후 사라지는 기업도 수없이 많다. 이러한 경우들을 보았을 때 우리는 과연 성공한 기업이라고 하는 회사들은 과연 어떤 일을 하였기에 저렇게 되었을까 라는 의문을 갖게 된다. 이러한 기업들의 성공적인 특징을 보면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자기만의 경영 스타일과 경영 관행, 구성원의 행동양식을 발전시켜 나름의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핵심 가치를 경영에 체화 했을 때, 우리는 이를 고유의 경영방식 - ‘Way' -로 부르고 있다. 대표적인 경우로, 휴렛팩커드의 'HP Way'를 예로 들 수 있다.
HP라는 회사를 창업한 이후 약 20년 동안 실천해온 두 창업자 ‘빌 휴렛트와 데이비드 팩커드’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1957년 소노마 회의에서 20여명의 고위 경영자들이 경영 방식과 목표들을 논의하였고, 이것이 여러 수정을 거치면서 HP의 핵심 가치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HP의 기업문화 중 배회관리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한다.

Ⅱ. 본론
1.HP소개
1)HP소개
휴렛팩커드는 컴퓨터, 인터넷/인트라넷 솔루션, 서비스, 통신제품 및 측정 솔루션 등 여 러 첨단정보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제품의 성능과 지원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초 우량 글로벌기업이다. 휴렛팩커드는 1939년 빌 휴렛트와 데이비드 팩커드라는 두 창업자 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현재 약 4천 5백여 개에 달하는 세계 각국 하이테크 관련 산업체들 이 밀집해있는 세계 제1호 첨단정보산업체단지인 미국 실리콘밸리의 그 유명한 시조이다.

2) HP 창립
(1) David Packard & Bill Hewlett
-‘실리콘밸리의 신화’이자 세계 최대 테크놀로지 기업인 휴렛패커드(Hewlett Packard, HP)의 시작은 193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캘리포니아 주 팔로알토의 한 허름한 차고에서 미국 스탠포드 대학 동기인 빌 휴렛과 데이브 팩커드가 동전을 던져 누구의 이니셜을 먼저 쓸지 결정해서 탄생한 기업이다.
- David Packard & Bill Hewlett가 지금의 HP를 있게 한 ‘HP WAY'를 만들어 낸 장 본인이며, 그로 인해 HP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이학종. <휴렛트 팩커사의 경영이념과 HP Way문화>
이학종. <기업변신론 : 한국기업의 변신전략과 사례연구>
이학종.『조직행동론』
공선표. <열린 경영, 자율, 개인존중을 실천하는 휴렛팩커드사>.
한국경총 국제협력팀.
네이버블로그
http://recruit.lgicorp.com/human/humanNavi/humanGuide01.dev
http://www.shinhanlife.co.kr/pbg/c/PBGC201.j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32. 기업내부분석4-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11-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47-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

  • [유통과 마케팅]위니아 딤채 성공 전략
  • <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사례 선정의 이유Ⅱ. 회사 소개1> 회사 개요2> 경영 이념3> 연혁4> 재무 정보5> 품질 활동6> 환경 안전 방침Ⅲ. 환경 분석1> 가전시장 현황2> 김치냉장고 시장 상황Ⅳ. 김치냉장고 딤채는1> 딤채의 어원2> 딤채와 김치의 원리3> 딤채의 출시배경4> 딤채의 제품소개5> 딤채의 특징6> 4P분석7> STP 분석8> 딤채의 마케팅 전략Ⅴ. 경쟁사 분석Ⅵ. SWOT 분석Ⅶ. 소비자 분석Ⅷ. 딤채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Ⅸ. 결론 * 첨부

  • [마케팅] 딤채의 성공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해결 방향
  • < 목 차 >Ⅰ. 서론-(p.2)1. 목적2. 사례 선정의 이유Ⅱ. 회사 소개-(p.2~5)1. 회사 개요2. 경영 이념3. 연혁4. 품질 활동Ⅲ. 환경 분석-(p.5~p.9)1. 가전시장의 현황2. 김치냉장고의 시장 환경 분석Ⅳ. 김치냉장고 딤채는.-(p.9~p.20)1. 딤채의 어원2. 딤채와 김치의 원리3. 딤채의 출시배경4. 4P분석5. STP 분석6. 딤채의 마케팅 전략Ⅴ. 경쟁사-

  • [국제경영] 델컴퓨터 해외시장진출전략
  • 마케팅의 심벌로까지 이용하고 있다. 델 컴퓨터사 역시 마찬가지이다. 델 컴퓨터사의 TV광고를 보면 회장인 마이클 델이 직접 등장해 완벽한 공정이라는 자사의 강점을 이야기하며,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람들과 그들의 행복한 삶을 보여주는 형태로 광고가 진행된다. 기업의 회장이나 경영진을 등장시킬 정도로 그들은 브랜드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것이다. 이점에서 본다면 지금의 현상은 이상하지 않을 수 없다. (2) 한국 소비자들의 카드결제에 대한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발표 목적(1) 국제마케팅의 의의 및 특징2.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3.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4.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1) 표준화 전략의 성공과 실패5.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4) 전략 캔버스 (경쟁자 분석)6.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