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기업분석,넥슨마케팅전략,카트라이더,넥슨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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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 Synopsis - About on-line game market.

Ⅰ. Introduce - Who is the Nexon?
1. 연혁
2. 비젼
3. 현황
4. 핵심역량

Ⅱ. Nexon's Product Line

Ⅲ. Market Envirornment Analysis

1. 내ㆍ 외부 환경분석 (5 Force +Diamond +PEST +SWOT Analysis)
2. 경쟁사 분석
3. 분석의 핵심부분 요약

Ⅳ. Nexon's Global Marketing Strategy
1. STP 전략
2. 마케팅 믹스(4P’s)


Ⅴ. Nexon in China

1. Success in China
2. Key Success Factor

Ⅵ. Marketing strategy suggestion for Nexon
본문내용
O. Synopsis - About on-line game market.

Video Game - 전자적 하드웨어 기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통해 유저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비디오 게임시장의 경우, 1980년대에 유행하던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을 그 시작단계로 볼 수 있다. 청소년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이 오락실 시장의 확대로
인해 Video 게임시장이 정착되기 시작하였다.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시장의 성장을 바탕으로 1990년대 가정용 콘솔(Console)게임 시장이 크게 확대되었고 이후에 가정용PC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PC용 컴퓨터 게임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게임시장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1990년대 후반, 컴퓨터 기반의 인터넷의 보급을 통해 네트워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 온라인 게임은 기존의 아케이드, 콘솔, PC게임들과는 달리 정해진 시스템을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게임 유저들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기존 게임에서는 찾을 수 없었던 높은 자유도는 물론 유저들간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생동감 있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현재 국내의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는 2조 4,900억원이며 세계 게임시장은 27억 달러 규모에 이르고 있다.

온라인 게임 산업의 독특한 산업구조(원자재비용X, 재고비용X, 유통비용X, 고객관계관리 용이 등)와 온라인 게임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 그리고 세계의 많은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참여로 세계 게임시장의 규모는 더욱 더 확대될 전망이다.
국내에서도 빠른 인터넷의 보급과, PC방 문화의 발전으로 인해, 빠른 속도로 온라인 게임시장이 정착되었고 그 규모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그 속에서 국내의 많은 온라인 게임기업들이 크게 성장하였으며 NC소프트, 넥슨, 네오플등의 기업이 두각을 나타냈다.
NC소프트는 ‘리니지’를 통해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섰으며, 현재 온라인과
콘솔 게임통합 세계 20대 게임기업에 속하는 거대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세계15위)
넥슨은 바람의나라,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등 많은 인기 게임들을 소유하고서도 국내1위를 탈환하지 못한 비운의 기업이다. 항상 국내 굴지의 1위인 NC소프트와의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최근의 새로운 게임개발은 크게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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