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KICA,헤어아이롱,KICA기업분석,KICA마케팅전략,헤어고데기,고데기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ICA 소개
1.1. KICA 선정이유 및 소개
1.2. KICA 연혁
1.3. KICA 경영이념
2. KICA의 상품 소개
2.1. 주력 상품 - 헤어 아이롱
2.2. 경쟁사 제품과 비교 및 분석
3. KICA 환경 및 성공분석
3.1. 시장의 전반적 경향
3.2. SWOT분석
3.3. STP전략
3.4. 마케팅 4P 믹스
3.5. 성공요소
3.5.1. 뛰어난 기술력
3.5.2. 발로 뛰는 마케팅
3.5.3. 스타 마케팅
4. KICA의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
4.1. 기술력
4.2. OEM 방식의 수출
4.3. 낮은 국내시장 점유율
5. 가상 프로젝트 - 한국시장 공략
6. 결론
본문내용
1. KICA 소개

가. 선정이유

2006년 8월 평소에 즐겨보던 KBS ‘신화창조의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K.I.C.A라는 중소기업을 알게 되었다. 그동안 우리는 헤어 아이롱을 포함한 이미용기기는 대표적으로 일본 제품이나 프랑스의 바비리스사나 국산 브랜드인 유닉스사의 제품 등 몇몇 유명 브랜드에만 익숙해 있고, 그 기업들의 품질이 가장 우수하다고 알고 있었다. 하지만 이름도 생소한 작은 규모의 중소기업이 기술력 하나로 일본의 헤어아이롱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게 되었는데, 바로 그 제품이 우리나라의 작은 기업 K.I.C.A사 라는 것을 알고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었다.
K.I.C.A사는 유행에 민감한 미용시장에서 5년 연속 세계 1위 자리를 지키며 종주국 일본을 제치고 2005년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시장점유율에서 영국시장 85%, 미국시장 40% 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하며 이후에도 2009년까지 꾸준한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었으며, 2010년에는 당당히 세계 프로페셔널 헤어아이롱 시장 28.8%로 1위를 차지한 K.I.C.A의 놀라운 힘, 과연 그 힘은 어디에서부터 나온 것일까?
우리 조는 이 회사가 과연 어떠한 경영전략을 가지고 있었을지, 어떤한 방법으로 해외시장 마케팅 계획을 세웠으며, 그리고 어떻게 그것을 성공으로 이끌었는지 그리고 앞으로 KICA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가. K.I.C.A 회사 소개

-기업명 : KICA (Korea International Consulting Associates Inc )

-주요제품 : 헤어 아이롱 (고데기)

-설립일 : 2002년 8월 1일

-주요산업 : 이미용 기구 제조업, 수출 및 수입업, 국내 이미용 Consultation & Agency,
해외 이미용 Consultation & Agency, Sales promotion ON/OFF line

-실 적 : 2002년 8월 ~ 2006년 4000만불 수출 및 매년 1000 만불 이상 수출이 늘고있 다.

-수출지역 : 영국(유럽, 아프리카 포함) 및 미국, 일본, 현재 중국.동남아.남미 등 준비 중

-수출상표 : GHD(영국, 유럽, 아프리카) HAI, InfraShine(미국), B2y(한국 및 일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헤어 아이롱기의 국제 시장 석권 전략 분석
  • 기업 K.I.C.A사 라는 것을 알고 많이 놀랐다.일본유행과 품질에 민감한 미용시장에서 5년 연속 세계 1위 자리를 지키며 종주국 일본을 제치고 지난해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영국시장 85%, 미국시장 40%를 장악하며 당당히 세계 프로페셔널 헤어아이롱(고데기) 시장 1위를 차지한 K.I.C.A의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경영전략에 대하여 좀 더 낳은 마케팅 전략이 없는지 알아보고자 이 기업을 선정하였다.3. K.I.C.A회사 소개-기업명 : KICA (Korea I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KICA 헤어아이롱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
  • 기업 K.I.C.A사 라는 것을 알고 많이 놀랐다.일본유행과 품질에 민감한 미용시장에서 5년 연속 세계 1위 자리를 지키며 종주국 일본을 제치고 지난해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영국시장 85%, 미국시장 40%를 장악하며 당당히 세계 프로페셔널 헤어아이롱(고데기) 시장 1위를 차지한 K.I.C.A의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경영전략에 대하여 좀 더 낳은 마케팅 전략이 없는지 알아보고자 이 기업을 선정하였다.3. K.I.C.A회사 소개-기업명 : KICA (Korea I

  • [국제마케팅] KICA 헤어아이롱 세계 시장 공략기
  • 국제마케팅 사례개발 제안서 -KICA 헤어아이롱 세계 시장 공략기- 목 차1. 사례명칭2. 사례개발 의의3. 사례개요4. 주요내용 -서론-본론 1) SWOT분석2) 마케팅 4P믹스3) STP전략-결론5. 자료수집 방법 및 자료원“세계인의 머리를 휘감아라!“1. 사례명칭: KICA의 영국 시장 진출 사례 2. 사례개발 의의: 유행과 품질에 민감한 미용시장에서 5년 연속 세계1위 자리를 지키며 회사 설립 10년 만에 종주국 일본을 제치고 지난해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KICA사

  • [컨벤션경영]KICA 헤어아이롱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과 문제점 및 발전과제
  • 헤어 아이롱경쟁사 제품과 비교 및 분석KICA 환경 및 성공분석 시장의 전반적 경향SWOT분석STP전략마케팅 4P 믹스성공요소 뛰어난 기술력발로 뛰는 마케팅스타 마케팅 KICA의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기술력OEM 방식의 수출 낮은 국내시장 점유율가상 프로젝트 - 한국시장 공략KICA - “세계인의 머리를 휘감아라!“1. KICA 소개 가. 선정이유2006년 8월 평소에 즐겨보던 KBS ‘신화창조의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K.I.C.A라는 중소기업을 알게

  • K.I.C.A,KICA마케팅전략,KICA기업분석,고데기시장,헤어고데기
  • 시장 공략 작전1. 스타 마케팅2. 광고확대3. 오프라인 매장 확대4. 고객 범위 확대국내시장 분석충분한 가능성과 전망을가지고 있는 한국 미용업계품질의우수성 45.4값싼가격 17.8우수한품질과값싼가격 26.2주변사람의선호 1.4별생각없이구입 9.2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외국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외국 제품은 우수한 품질이라는 인식으로외국 제품 선호국내시장 분석우리나라 헤어 아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