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옵티컬,안경은얼굴이다,LOOK OPTICAL,룩옵티컬마케팅,룩옵티컬전략,룩옵티컬분석,룩옵티컬마케팅전략,록옵티컬서비스마케팅,스타마케팅,가격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기업선정이유
2)기업소개
(1)기업철학 및 미션과 비전
(2)매장현황 및 공급브랜드
2.본론1
기업전략
1)안경시장현황
2)BCG,GE,SWOT분석
3)STP,전략
4)7P분석
3.본론2
1)마케팅전략
(1)스타마케팅
(2)가격마케팅
(3)서비스마케팅
4.결론
룩옵티컬이 개선해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서론*
1)기업선정이유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 기업에게 요구되는 가장 괄목할 만한 변화는,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기준이 단순히 제품을 생산하거나, 그를 판매하는 수준에 머무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기업은 이미 포화 상태에 접어드는 경쟁도 높은 시장에서 소비자의 눈을 잡아 끌고, 또 그들의 소비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지 않을 수 없었다. 기업은 숨겨진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인식하고 이를 추동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소비자를 정의하여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최근 고객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product)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편익(benefit)에 구매 성향이 좌우되지 않고, 이러한 합리적인 제안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중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특정 고객(target market)에게 초점을 맞추어 이들의 수요에 철저히 대응 하면서, 한편으로는 자사의 상품이 사회 트렌드(trend)로 자리 잡도록 시장을 확대하는 노력이 중요하다.
이러한 논의의 연장선에서 볼 때, 안경 유통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인 룩옵티컬은 이미 '레드 오션'이 되어버린 안경시장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시행하고 새로운 컨셉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킴으로써 안경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단순히 안경의 기능만을 강조한 이전의 안경 기업체들과는 달리, 룩옵티컬은 안경을 패션 아이템으로 이미지 메이킹 함으로써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수행했다. 안경을 얼굴이라고 생각하는 기본적 원칙 아래, 그들의 사업은 어떤 안경을 쓰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얼굴과 이미지, 인생이 변화할 수 있다는 믿음에 기초를 두고 있다. 스스로를 단순히 안경을 판매하는 안경원이 아닌 고객의 새로운 얼굴, 더 나아가 고객의 새로운 인생을 선물해주는 안경원이라고 소비자들에게 포지셔닝했다. 특히 자사의 경쟁자를 타 안경점으로 설정하지 않고, 성형외과를 큰 경쟁상대로 생각하는데, 이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고객에게 아름다움과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그들의 신념에서 기초한다. 특히 그들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시작과 함께 성공적인 가맹 사업의 운영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을 충원하여 본사의 경쟁력을 제고하였다. 또한 마케팅 전략에 따른 프로모션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였는데 광고, 스타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등과 협력 업무를 진행함으로써 기업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왔다. 물론, 이미지 메이킹이나 마케팅에만 중점을 둔 것은 아니다. 모든 제조업이 그러하듯, 룩 옵티컬 역시 '상품의 가장 기본적인 경쟁력은 제품력' 이라는 원칙 아래 R&D에 지속적인 투자를 계속해왔다. 패션 아이템이라는 이미지 제고를 위한 디자인 향상은 물론이고, 제품적 측면에서 우수한 착용감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R&D Center에서 계속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