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분석
2. SOWT분석
3. STP 분석
4. 4P분석
5. 향후전망
6. 출 처
본문내용
* SWOT분석

강점(STRENGTH)
*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사이트
* 43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최대의 경매사이트
*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
* B2C1 1500여개, B2B1 750여개 업체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한 다채롭고 활발한 마케팅
* 확실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수익모델: 인터넷 기업이 거품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음
* 고크닥 등록을 통합 자금조달의 용이성, 기업 이미지제공
* 재미있는 광고, 기발한 이벤트

약점(Weakness)
* B2B, B2C시장을 통하여 새로운 수입모델을 창조하고 최근에 흑자로 돌아섰지만 여전히 광고와 낙찰 수수료에 지나치게 의존한 사업 구조.
* 지나치게 젊은 층 위주로 가는 것(중장년층 배제 분위기)

기회(Opportunity)
* 새롭게 진출한 B2B 시장에서의 성공
* 해외 자본 유치가능성: 이미 세계최대의 경매 사이트인 E-bay와 합병으로 외자유치 한 바 있으며 외국투자자들의 시각이 매우 우호적이기에 가능성이 충분함.
* 해외 진출로의 가능성 모색
* 인터넷 사용 인구의 폭발적 증가에 따른 전자상거래발달
*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센터운용으로 인한 적극적인 네티즌 요구 수용
참고문헌
04년 9월9일 서울경제 신문
옥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jc***
    (2006.11.30 08:35:4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돈이 아깝네요..
  • kmms1***
    (2005.12.14 20:31:07)
회원 추천자료
  • 수평기업결합 이베이옥션과 G마켓의 기업결합 사례분석 수평 결합 의미
  • 수평기업결합 - 이베이옥션과 G마켓의 기업결합 사례분석목차 Ⅰ. 수평 결합 의미Ⅱ. 이베이옥션 G마켓 결합 사건 개요Ⅲ. 시장 구조 및 실태Ⅳ. 경쟁 제한성 평가Ⅴ. 결합 후 손익 변화 및 관련 이슈Ⅵ. 결론 Ⅰ. 수평 결합 의미1. 수평 결합 정의동종업종간 합병을 의미하며, 대형화로 인한 시장점유율 증대, 마케팅비용 절감, 시장지배력 강화로 가격선도가 가능해 진다.2. 수평 결합 심사 기준(1) 수평결합 심사기준(가)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

  • [경영전략] 인터파크의 전략과 성공요인
  • 분석환경 분석 – 인터넷 쇼핑몰 추세◈ 오픈 마켓 형태로 이용 가속화이용자 참여 UCC동영상지능화/고도화◈ 개인화된 쇼핑 , 솔루션 제공모바일화◈ 모바일 상거래 실험 계속◈ 동영상, 부가가치 형 쇼핑몰로 진화환경 분석환경 분석 – 인터넷 쇼핑몰 전망SWOT- 인터넷 쇼핑몰 점유율1위- 강한 브랜드 인지도- 전자상거래 최고기술력- 무료배송 실시- On-Off 연계 마케팅 부진- 취약한 유통구조- Gift Card 제도에 따른 적립금 부담- 낮은 수

  • [마케팅전략] 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 ‘Aution’ 인터넷경매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옥 션 〕▷ 선 정 동 기▷ 기 업 소 개〔 환 경 분 석 〕▷ 거시환경분석▷ 경쟁사분석▷ SWOT 분석〔 전 략 분 석 〕▷ 4P 분석▷ STP 분석〔 설 문 지 〕〔 문제점과 제안 〕▷ 문제점▷ 제안〔 옥션의 입장 〕◀ ‘Aution’ 인터넷경매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옥 션 〕▷ 선 정 동 기- 오픈 마켓의 절대 지존이었던 옥션이 이제 그 왕좌를 지마켓에 내주었다. 이들이 국내 기업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이론을 통한 광고와 마케팅 사례 분석
  • 소비자행동 이론을 통한광고와 마케팅 사례 분석소비자행동 이론을 통한광고와 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광고 사례 분석SK-Ⅱ 시그니처 크림옥션 올킬세일오뚜기 백세카레애플 아이패드2현대카드체어맨 WⅡ 마케팅 사례 분석코카콜라 글라소 비타민 워터매일유업 고베식당Ⅲ 결론Ⅰ광고 사례 분석SK -Ⅱ스킨 시그니처 크림 배우 임수정이 메인 모델인 SK-Ⅱ의 스킨 시그니처 크림 광고- 제품의 기능적 속성을 소비자에게 말해주듯 대화-

  • [경영전략] 이베이와 옥션의 M&A 과정 및 성과와 문제점 개선방안
  • 옥션은 서비스 초기부터 매매보호 시스템을 자체 운영해왔다. 그만큼 온라인 경매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요즘 이베이는 옥션의 매매보호 시스템 운영 경험과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옥션의 경영현황 분석모델 역시 이베이의 벤치마킹 대상이다. 옥션의 박주만 상무는 사이트에서 일어나는 회원들의 다양한 활동을 단 한 장의 문서로 비교 분석할 수 있는 툴을 개발해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해왔다. 현재 박 상무의 이름을 딴 ‘주만 차트(Jo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