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의필요성,CSR의필요성,CSR의정의,CSR의등장배경,CSR의종류,CSR과기업성과,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CSR의 정의
2. CSR의 등장배경
3. CSR의 종류


Ⅱ. 본론 1. CSR의 필요성
-지속가능한 경영(다보스포럼)
-CSR과 기업성과간의 상관관계
-ex) SONY의 사례
2. CSR의 실천방법
-성공사례(Starbucks/Yuhan-kimberly)
-실패사례(Pasteur milk/JOB Sharing)


Ⅲ. 결론 1. CSR에 대한 견해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의 :
기업이 이해자 집단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기업목적과 관리활동을 실천하고자 하는 것을 의미함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2.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장배경:
현대사회가 다원화 되고 기업규모의 확대에 따라서 과거 궁극적 목적으로 추구되던 이윤은 기업의 존속, 유지, 발전에 필요한도구로서 추구되고 수단적 지위에 놓이게 되었다. 또한 기업은 종업원의 복지와 능력개발, 이해자 집단의 이해 조정 및 사회적 책임의 실현, 역시 중요하게 되었다.


3.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내용

-경제적 책임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제 1의 책임이며 사회의 기본적인 경제단위로서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고 이윤창출을 통해 기업의 영속성을 유지해나가야 한다는 것
-법적 책임 : 기업이 생산 및 경영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요구되는 제반 법규를 준수하여 기업 활동을 수행하여야 한다는 것
-윤리적 책임 : 법으로 규정하지는 못하지만 기업에게 사회의 일원으로서 통념적으로 기대되는 윤리적 행동과 활동을 수행해야 함을 의미함.
-자선적 책임 : 경영활동 과는 직접 관련이 없이 기업의 개별적인 판단이나 선택에 맡겨져 있는 것으로 문화 활동, 기부, 자원봉사 등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mulnara322/89712635
http://ysddong.tistory.com/25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yuhan-kimberly.co.kr
이데일리 2004-06-21 18:53 기사
출처 : www.global100.org
http://www.sony.co.kr
http://news.naver.com
http://www.mk.co.kr
경영학원론 / 사이텍미디어
마케팅원론 / 형설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속 가능한 발전의 대안기업
  • 기업 활동(네이버 포탈 서비스,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와는 직접적 관계가 없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아직까지는 기업 이미지 향상에 그 목적이 있는 경우가 많다.2. 왜 대안기업인가?(대안기업의 필요성)대안기업 역시 이윤을 추구하고 그 이윤을 바탕으로 상품을 생산하고 사업을 지속한다. 하지만 그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이윤은 대안적 가치를 위해 재투자된다. 대안기업은 이윤의 획득과정, 즉 생산과정에서 지속 가능한 수익구조를 갖

  • 지속가능 경영과 기업 사회공헌활동
  • 지속가능경영(CSM)과 기업 사회공헌활동(CSR)제 1 부 지속가능경영Corporate Sustainable Management지속가능경영의 도입 및 필요성지속가능경영 정의지속가능경영 내용환경, 사회, 경제적 지속가능성지속가능경영의 과제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지속가능경영의 도입배경지속가능???지속가능한 발전(SD:Sustainable Development) 개념 등장 다음 세대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줄이지 않으면서 우리 세대가 원하는 것을 충족하는 것환경오

  • 한국의 CSR 레포트
  • 등장 3. CSR의 필요성(1)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하는가?기업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경제적 가치를 생산하여 공급하는 생산경제 단위체로서, 이익의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영리경제 단위체이다. 기업의 본질적 기능을 살펴보면 생산, 이익창출, 고용창출, 사회적 효용의 창출이라는 고유의 기능을 수행한다. 그러나 현대에 와서 기업의 역할이 더 커지고 사회 문제에 대한 시민의식이 높아지면서 기업은 수준 높은 도덕성과 함께 사회적인 책임을

  • [증권시장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투자와 기관투자자의 역할
  • 의 문제가 아니라, 거대한 자금을 운용하는 기관투자자들도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우리 사회에서 기업이 갖는 영향력은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개별기업의 폐해가 국가경제 전체의 문제가 되기도 한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기업의 회계부정사건 등 기업문제로 고통받았으며, 그러한 과정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이하 CSR이라 지칭’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였다. 물론 종전에도 많은 규

  • 국내의 CSR에 대한 논의와 평가
  • CSR에 대한 평가 Ⅶ. 토론Ⅷ. 참고문헌Ⅰ.국내의 CSR확산배경1. 국내에 CSR이 대두된 배경1) 경제의 세계화와 다국적기업의 영향력 확대2) 시민사회 및 노동의 요구3) 국제기구 및 NGO의 ‘기업행동규범’ 및‘기업책임성지표’ 제정흐름Ⅱ.국내 CSR 관련 활동 내용1. CSR에 대한 이해당사자들의 활동내용정부CSR 관련 평가 및 평가지표개발ISO 관련 전담 조직 구성 윤리경영평가 개발(2002)1) 산업자원부가 산업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2002년에 개발한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