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CJ푸드빌기업분석,CJ푸드빌전략,위탁급식사업,위탁급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CJ 푸드빌

1) 회사개요

①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선진 FOOD SYSTME COMPANY
국내 최고의 종합식품 생활 그룹인 제일제당의 축적된 식품노하우, 완벽한 인프라, 절대적인 시장지위를 토대로 지속적인 변화와 도전을 통해 이제 국내 최고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하게 되었다.
② 식자재 유통사업
99년부터 본격적으로 종합 식자재 사업을 시작한 CJ푸드 시스템은 농,수,축산물에서 주방용품까지 20,000여 품목의 엄선된 식자재를 구비하여 단체급식, 외식업체, 호텔 등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배송서비스로 고객의 이익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③ 위탁급식 사업
CJ 푸드시스템의 위탁급식 사업은 1994년 제일제당 내 급식사업부로 출발하여 고객만족 최우선의 위탁급식 사업을 운영해왔고 현재 (2002. 5월) 전국 660 여 개의 점포에서 하루 55만식을 운영하는 국내 최고 수준으로 발돋움 했으며 새로운 사업영역으로 국내 급식사업과 식문화의 영역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 올릴 인천국제공항의 식음료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④ 식품원료 공급사업
농산물을 전처리하여 식품제조업체 및 중간 유통상들에게 원료공급을 하고 식초, 다담양념장, 다진마늘, 당면 등 농산물을 직접 가공하여 판매하는 사업이다. 또한 식육유통 사업은 전세계 육류시장의 전문적인 시장분석, 뛰어난 구매력으로 국내 및 세계 유명브랜드의 축산물을 보다 좋은 조건으로 구매하여 공급하고 있는 사업이다.
⑤ E-Biz 사업
기존 OFF-LINE 상에서 구축한 강력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식재료 e-MARKET PLACE사업, B2B, B2C ON-LINE사업 등에도 조기에 진출하여 ON, OFF라인을 융합한 all-line의 종합 식자재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CJ 그룹 : http://www.cj.net/
- CJ 푸드빌 : http://www.cjfoodville.co.kr/
- 콜드스톤 크리머리 : http://www.icoldstone.co.kr/
- 베스킨 라빈스 31 : http://www.baskinrobbins.co.kr/
- 하겐다즈 : http://www.haagendazs.co.kr/
- MBC : http://www.imbc.com/
- 세계일보 : http://www.segye.com/
- 한국경제 : http://www.hankyung.com/
- 문화일보 : http://www.munhwa.com/
- 프랜차이즈 경영론 - 박주현, 장재남, 홍금표, 도서출판 글로벌, 2005
- 소비자 행동의 이해 - 박승환, 최철재, 도서출판 大經, 2005
- 21세기 디지털시대의 신 경영학 - 민경호, 무역경영사, 2005
- 브랜드 STP 전략론 - 나운봉, 손영석, 비앤엠북스, 2006
- 열광의 코드 7 - 패트릭 한론, 홍성준, 명진출판, 2008
- 이노베이터의 10가지 얼굴 - 톰 켈리, 이종인 역, 세종서적,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CJ의 인사관리 및 인재육성과 향후 개선방안
  • 전략의 적극적인 수행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고객에게 신뢰 받는 기업 시민으로, 세계에서 사랑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그리고 인류의 삶을 즐겁고 풍요롭게 하는 종합생활문화 기업으로 CJ는 항상 고객과 함께한다.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 문화기업’ CJ의 핵심사업 부분인 식품 &식품 서비스는 CJ의 출발점이자 CJ의 중심이다. CJ 제일제당, CJ 엠디원, CJ 푸드빌, 삼양유지(주), CJ 프레시웨

  • CJ제일제당 기업분석 CJ제일제당 마케팅 CJ제일제당 경영전략 CJ의 역사 CJ의 시장현황 햇반 마케팅 햇반 성공사례 햇반 전략사례
  • 식품가공학기업발표CJ제일제당CJ 역사 및 특징시장 현황기업 위치 및 대표제품대표 제품 공정 및특징 소개 (햇반, 행복한 콩 두부)기업 전략 1(마케팅, 사회적 전략)기업전략 2(시장공략, 제품개발)Index.기업전략 3(글로벌화 전략)CJ의 역사 및 특징CJ의 역사 : 경영1953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로 출범1993 CJ 독립경영 선언 (삼성그룹과 분리)2000 CJ 외식사업부 푸드빌 로 분사, CJ Entertainment 분사2001 CJ 화장품 사업부 CJ ENPRANI로 분사, 음료사업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위탁급식 서비스, 출장연회, 스낵과 음료매장, 바와 주점, 자동 판매기 등 소매업의 가정식사대용식(HMR: Home Meal Solution), 즉석식품을 말한다②비영리목적 외식형태 - 학교 급식, 사업체급식(일반 사무실, 공장, 기숙사, 연구소, 관공서, 연수원 등), 병원급식, 사회복지시설, 군대급식, 교도소 급식 등으로 나눠질 수 있고,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해 종사원들에게 부수적으로 제공되는 직영방식의 식사서비스를 말한다.하지만 기업들이 핵심역량을 강화하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분석Ⅳ.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1. (주)CJ 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2. 내부 환경 - 강점 요인3. 내부 환경 - 약점 요인Ⅴ. 핵심역량 평가1. (주)CJ푸드빌의 핵심역량 파악하기2. 가치사슬의 중요도와 경쟁우위Ⅵ. IE - MATRIXⅦ. SWOT 분석1. SWOT 분석2. SO/ST/WO/WT 분석Ⅷ. 핵심 전략 제시하기■ 참고문헌Ⅰ.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 & 미션1) CJ의 기존의 비젼과 미션Vision아시아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Mission브랜드별 사업 시스템 완성

  • 급식경영 -CJ프레시웨이의 인사관리
  • CJ프레시웨이의 인사관리목 차1. CJ프레시웨이 기업개요2. CJ프레시웨이 보상체계3. 참고문헌 및 출처4. Q&A1. CJ프레시웨이 기업개요1. CJ프레시웨이 기업개요(1)회사소개->종합 식자재 유통사업, 위탁급식사업, 외식사업, 식품원료가공사업, 엔지니어링 사업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갖춘 국내 최고의 푸드서비스 회사.인재상과 비전 및 미션1. CJ프레시웨이 기업개요2. CJ프레시웨이 보상체계(1)성과주의 인사제도(1)성과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