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선정동기

우리 조원들은 이번 경영전략 케이스 발표를 위해서 독특하고 인지도 있는 브랜드들을 생각해 보았다. 특히, 우리 조는 21~27세까지 다양한 나이의 사람들이 모였기 때문에 각자의 관심사들이 달랐는데 한 가지 공통된 점은 모두 의류 산업 중 신발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것이었다.
신발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해왔으며 지금까지도 흥행하고 있는 사업 아이템 중 하나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무역규모도 엄청나다. 다양한 상품들로 수많은 글로벌 업체들이 경쟁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시장에도 많은 기업들이 진출해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세계가 글로벌화 되면서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나게 되고, 더 많은 취향과 특성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생겼다. 그리고 최근 들어 웰빙 바람을 타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운동을 위한 신발의 소비가 크게 팽창되었는데, 이를 위해 수많은 기업들이 R&D를 실시하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하여 스포츠 화 및 워킹화, 러닝화 등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우리는 국내 신발시장에 진출해 있는 수많은 기업들 중에서 뛰어난 기업역량과 차별화된 경영전략 및 마케팅 철학으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나이키에 대하여 조사하기로 하였다.
그러나 나이키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량에도 불구하고 스포츠화 외 타 분야에서는 높은 실적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예를 들어, 뉴발란스나 아디다스 같은 타 기업들에 비해 단화 같은 세분화 된 시장에서는 점유율 확보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 조는 이렇게 업계 최고의 위치를 지키고 있고, 흐름에 맞추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나 부분적으로 밀리고 있는 나이키를 선정해 여러 문제점들을 알아보고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새로운 경영전략을 세워 제시하고자 한다.

2. 기업소개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공동 창업자인필 나이트(Phil Knight)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빌 바우어만 (Bill Bowerman)은 육상 코치였다. 기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이들의 바람이 바로 나이키의 출발점이었다. 나이키는 선수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 종목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다. 또한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와 함께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포츠의 건전한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전략5)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Ⅱ. 본론 -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차별화전략 비교분석Ⅱ. 본론 2 - 아디다스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

  • 나이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나이키 마케팅,경영전략사례및 나이키 미래방향제언
  • 나이키SWOT분석마케팅전략경영전략향후방향-목차-1. 나이키 기업소개(1) 나이키 개요(2) 나이키의 시작2. 나이키 성공요인3. 나이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나이키 지속가능 경영전략5. 나이키의 다양한 마케팅전략(1) 스타마케팅(2) 광고마케팅(3) 스폰서쉽 마케팅(4) 심볼 마케팅(5) 온라인 마케팅(6) 브랜드마케팅6. 나이키 향후방향 제언1. 나이키 기업소개(1) 나이키 개요나이키(NIKE)는 운동화, 운동복, 운동용품 등

  • 나이키(NIKE)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Report( 나이키(NIKE)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1. 들어가며2. 기업소개3. 나이키의 현재 시장상황4. 경쟁 기업 분석5. 4P전략으로 본 나이키1. 들어가며나이키는 스포츠마케팅에 있어 가장 많은 케이스로 등장하는 브랜드이며, 브랜드 연구라는 측면에서도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이름이다. 2002년 브랜드가치는 77.2억달러(세계35위)이며, 이는 Phill Knight와 Bill Bowe

  •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나이키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나이키 향후과제연구 PPT
  • CONTENTS1. 나이키 브랜드소개(1) 나이키 선정배경(2) 나이키 기업소개(3) 나이키 기업역사2. 나이키 경영전략(1) 아웃소싱 전략(2) 각국 지역별 특화전략(3) 다층적 생산 파트너 방식(4) 차별화 전략 (5) 사업부 전략 3. 나이키 마케팅전략(1) 나이키 STP전략(2) 나이키 SWOT분석(3)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4. 나이키 성공요인5. 나이키 향후과제1. 나이키 브랜드소개가장 존경 받는 의류기업 1위 포춘지 2010.보도퓨얼밴드와 NIKE+ 로 혁신기업 1위 미국

  • 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분석
  • 목차Ⅰ.나이키 기업소개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현황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분석1.아디다스2.리복3.퓨마4.휠라5.프로스펙스6.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략 분석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내부환경분석2.SWOT3.마케팅 믹스(4PS) 분석4.STP 전략5.아웃소싱 전략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대안제시1.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2.나이키의 문제점 및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