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VIPS마케팅전략,VIPS분석,CJ푸드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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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제2장 ‘마케팅 전략’ 전체적 내용
2. CJ 푸드빌 - VIPS를 선정한 이유

Ⅱ. 본론
1. CJ 푸드빌의 개요
2. VIPS의 개요
3. 마케팅 기회의 파악
4. STP 전략
5. 4P 전략
6. 마케팅 통제

Ⅲ. 결론
1. 전체적인 요약
2. 제언 및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제 2장 ‘마케팅 전략’ 전체적 내용
제 2장에서는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기업은 환경변화 속에서 지속적인 수익과 성장을 만들어내야 하므로 전략경영(기업의 목표 및 자원을 시장기회에 최대한 맞추도록 경영관리 하는 일련의 과정)을 실시한다. 훌륭한 기업의 전략 기획은 ‘기업 비전 및 미션 정의 → 기업 목표 수립 → 사업 포트폴리오 → 마케팅 전략 기회’ 순서대로의 주요 과정을 지닌다. 특히, 비지니스 포트폴리오는 기업의 강·약점을 고려해 환경변화 속 시장기회를 활용해야 하므로, 디자인 및 운영을 중시한다. 따라서, 기업은 현재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점검 및 분석하여 성공과 실패의 여부를 미리 진단하고, 미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가기 위해 성장 및 축소 전략을 펼친다.
기업의 비전, 목표, 그리고 비즈니스 포트폴리오가 결정되면, 이에 따라 각 사업단위별로 사업 미션 및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 전략적 마케팅관리는 ‘사업 미션 정의, 마케팅 기회의 분석 및 목표설정, 마케팅 전략의 수립, 마케팅 믹스 통합 프로그램, 실행 및 통제’의 5대 영역을 가진다. 이 안에서 마케팅 기회의 파악이 먼저 이루어지면 STP(시장 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포지셔닝) 전략을 시작으로, 전술적 마케팅에 해당하는 마케팅 믹스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립한다. 기업들이 성공한 비결에는 미션, 전략 등의 계획만 뛰어났던 것이 아니다. 이는 그것들을 실제로 실행하고 통제하는 면에서도 뛰어났기 때문이다. 이러한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며, 통제하는 일련의 모든 활동을 마케팅 경영관리라 부르며 이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룰 때 훌륭한 마케팅이 완성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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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패밀리 레스토랑 방문수요 결정요인 및 대체관계 분석(2011), 유창근,윤동환,이민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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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백과] 로열티란, 특정한 권리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권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지불하는 대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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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2011 엠넷 미디어 발간 20대 트렌드리포트(COLA)

[홈페이지] CJ 푸드빌(http://www.cjfoodville.co.kr/) - 회사 소개
[홈페이지] VIPS 홈페이지(http://www.ivips.co.kr/) - VIPS 15th Anniversary history Book, 7페이지
[홈페이지] 푸드빌 홈페이지(http://www.cjfoodville.co.kr/), 새소식 1페이지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aquahapi?Redirect=Log&logNo=140017610112)
[홈페이지] 네이버 검색순위 패밀리 레스토랑부분, 매출, 인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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