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VIPS마케팅전략,VIPS분석,CJ푸드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제2장 ‘마케팅 전략’ 전체적 내용
2. CJ 푸드빌 - VIPS를 선정한 이유
Ⅱ. 본론
1. CJ 푸드빌의 개요
2. VIPS의 개요
3. 마케팅 기회의 파악
4. STP 전략
5. 4P 전략
6. 마케팅 통제
Ⅲ. 결론
1. 전체적인 요약
2. 제언 및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제 2장 ‘마케팅 전략’ 전체적 내용
제 2장에서는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기업은 환경변화 속에서 지속적인 수익과 성장을 만들어내야 하므로 전략경영(기업의 목표 및 자원을 시장기회에 최대한 맞추도록 경영관리 하는 일련의 과정)을 실시한다. 훌륭한 기업의 전략 기획은 ‘기업 비전 및 미션 정의 → 기업 목표 수립 → 사업 포트폴리오 → 마케팅 전략 기회’ 순서대로의 주요 과정을 지닌다. 특히, 비지니스 포트폴리오는 기업의 강·약점을 고려해 환경변화 속 시장기회를 활용해야 하므로, 디자인 및 운영을 중시한다. 따라서, 기업은 현재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점검 및 분석하여 성공과 실패의 여부를 미리 진단하고, 미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가기 위해 성장 및 축소 전략을 펼친다.
기업의 비전, 목표, 그리고 비즈니스 포트폴리오가 결정되면, 이에 따라 각 사업단위별로 사업 미션 및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 전략적 마케팅관리는 ‘사업 미션 정의, 마케팅 기회의 분석 및 목표설정, 마케팅 전략의 수립, 마케팅 믹스 통합 프로그램, 실행 및 통제’의 5대 영역을 가진다. 이 안에서 마케팅 기회의 파악이 먼저 이루어지면 STP(시장 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포지셔닝) 전략을 시작으로, 전술적 마케팅에 해당하는 마케팅 믹스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립한다. 기업들이 성공한 비결에는 미션, 전략 등의 계획만 뛰어났던 것이 아니다. 이는 그것들을 실제로 실행하고 통제하는 면에서도 뛰어났기 때문이다. 이러한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며, 통제하는 일련의 모든 활동을 마케팅 경영관리라 부르며 이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룰 때 훌륭한 마케팅이 완성된다.
- 참고문헌
-
[논문]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공요인분석 : OUTBACK, TGIF, VIPS 사례를 중심으로(2006), 박흥석
[논문] 패밀리 레스토랑 매장 내 감각체험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2010), 허은정,김우성,정윤선
[논문] 패밀리 레스토랑 매장 내 감각체험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2010), 허은정,김우성,정윤선
[논문] 패밀리 레스토랑 방문수요 결정요인 및 대체관계 분석(2011), 유창근,윤동환,이민석
[논문]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OUTBACK steakhouse)의 경영전략사례연구, 조영대(2007년 5월), 9페이지
[네이버 국어사전] 원가 우위 전략
[네이버 백과사전] 포스트 386세대
[네이버 지식백과] 채산성
[도서] 마케팅, 김상현 외 8명, (이프레스, 2011), 71페이지, 75페이지
[기사] 아시아경제, 2012년 1월 27일, 패밀리레스토랑, 1등 누가 먹나, 오주연 기자
[기사] 아주경제, 2012년 6월 13일, 국내 식품외식 시장 10년 전보다 2배 성장 … 지난해 ‘133조원’, 전운 기자
[기사] 월간식당 특집기사, 2012년 8월 14일, 외식업계 2012년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취재부기자
[기사] 서울신문, 2012년 9월 14일 19면, Family Restaurant 저가족 vs 웰빙족, 강주리 기자
[위키백과] 로열티란, 특정한 권리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권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지불하는 대가이다.
[통계] 금융감독원 공시자료 기준 국내 식품기업 매출 상위 상장기업 및 외감 기업
[통계] 2011 엠넷 미디어 발간 20대 트렌드리포트(COLA)
[홈페이지] CJ 푸드빌(http://www.cjfoodville.co.kr/) - 회사 소개
[홈페이지] VIPS 홈페이지(http://www.ivips.co.kr/) - VIPS 15th Anniversary history Book, 7페이지
[홈페이지] 푸드빌 홈페이지(http://www.cjfoodville.co.kr/), 새소식 1페이지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aquahapi?Redirect=Log&logNo=140017610112)
[홈페이지] 네이버 검색순위 패밀리 레스토랑부분, 매출, 인지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