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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연구배경 및 목적

  2.연구주제 정의
 1)기본목적
 2)최종목적


Ⅱ. 본 론
 
1.스포츠 스타의 커뮤니케이션

 2.스포츠 스타 마케팅 특성
  1)스타 마케팅(Star Marketing)
 2)스포츠 스타(sports star)

 3.사례로 살펴본 스포츠 스타 마케팅의 경제적, 비경제적 효과
  1)경제적 효과
  2)비경제적 효과

  4.스포츠스타 마케팅의 불안요소
  1)비인기 종목이 지닌 한계점
  2)후원하는 선수의 언행으로 기업의 이미지 실추


Ⅲ. 결 론
 
1.스포츠 스타 마케팅의 발전방향

  2.출처,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서론

 1.연구배경 및 목적
 
스포츠라는 요소의 가장 큰 특징은 언어, 문화의 장벽을 뛰어넘어 전 세계 사람들의 공통 관심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스포츠 종목에 종사하는 스타들은 그 어떤 부호들 못지 않은 명성과 부를 누리며, 그들의 말과 행동은 세계 각지의 팬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본 연구를 통하여 앞서 언급한 스포츠 스타들을 앞세운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사실 여부와 구체적 효과 규모를 예측해 보도록 한다.


 2.연구주제 정의
 
1)기본목적
 기업은 스포츠 스타 마케팅을 통하여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2)최종목적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티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

Ⅱ.본론
 
1.스포츠 스타의 커뮤니케이션
 1) 스포츠스타가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
우리가 스포츠스타의 활약상과 세세한 일상생활까지도 알 수 있게 된 것에는
비단 뉴스, 신문의 요소뿐만 아니라, 유투브 등과 같은 매스미디어 체제의 활성화가
막중한 비중을 차지하였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스포츠와 미디어 그리고 마케팅(2000) 김영석 신아출판사
스타 경제학 스타 마케팅(2002) 허행량 매일경제신문사
스포츠 스타(2002) 데이비드 앤드루스, 스티브 잭슨 이소 출판사
스포츠 비즈니스(2003) 김도균 오성출판사
사례로 배우는 스포츠 마케팅(2004) 마크 A. 맥도널드, 조지 R. 밀른 (주)한언
스타마케팅과 광고 : 좋은 스타 발굴을 위한 시스템 요구(1999) 허행량 제일기획사보
스포츠 스타를 통한 광고가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2000) 채정훈 경희대 대학원 스포츠 과학과 석사 논문
스포츠 스타와 스포츠 소비자 행동과의 관계(2000) 이동준 경희대 대학원 체육학과 석사 논문
스포츠 스타 광고 모델의 광고 효과에 관한 실험 연구(2002) 윤나정 경희대 스포츠 산업학과 석사 논문
삼성경제 연구소_2006 스포츠 마케팅 동향과 시사점, CEO Information, 제 553호
스포츠조선 2009년 02월 18일
브랜드 38 연구소 박문기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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