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홈플러스경영전략,이마트전망,삼성테스코,홈플러스,홈플러스국제경영전략,홈플러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ⅰ. 국내 대형할인점의 현황

Ⅱ. 본론
ⅰ. 이마트
ⅱ. 이마트 중국진출
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ⅳ. 테스코의 국제 경영전략

Ⅲ. 결론
ⅰ. 시사점
본문내용
1. 이마트
1) 이마트 개요 및 연혁
신세계 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그룹이 인수하여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하여 할인유통업에 진출하였고,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업을 확장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 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을 도입하였는데 그것이 한국형 할인매장인 이마트였다.

1930년 미스코시 경성지점 개점
1963년 삼성, 동방백화점 인수
1963년 상호변경 – 주식회사 신세계백화점
1993년 하반기 E-MART사업 개시
1997년 중국시장 진출
1997년 삼성그룹에서 계열분리
2001년 상호변경 – 주식회사 신세계
2006년 월마트 16개 점포 흡수

참고문헌
삼성경제 연구소 (SERI)
전국 대형백화점 및 대형할인마트 현황 |작성자 샬롬
글로벌 윈도우-인도 진출, 미국진출 <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
홈플러스 홈페이지
이마트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 테스코 인도 진출 )
- http://blog.naver.com/smilejason?Redirect=Log&logNo=100055643157
헤럴드 경제 뉴스 - 이마트 중국진출
-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4/13/200904130291.asp
머니 투데이 <테스코 인도 진출>
- http://stock.mt.co.kr/view/mtview.php?type=1&no=20060911155657515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마케팅] 이마트의 해외진출(전략분석,전망)
  • 전략④ 국내 토종 업체와 외국계 업체의 경쟁2. 이마트의 전략모델 (내부분석 + 환경분석)(1) 내부분석① 이마트만의 고유한 속성 분석 - 고객만족 서비스 제도② 구조적 요인 분석(2) 환경분석① E-MART 태동기의 상황② 경쟁자 분석 (국내및 해외업체)▪ 롯데마트▪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까르푸(이랜드)3. 신세계 이마트의 핵심전략(1) 변화와 혁신 실천을 기본방향으로(2) 세상을 바꾸는 윤리경영(3) 이마트의 차세대 점포 모델(4) Win-Win 전략으

  • 홈플러스 기업분석
  • 전망이 확실하지 않은 상황에서 전세계적으로 메이저 기업이 되지 못하면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감을 가지고 테스코는 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세운다. 월마트 등의 거대한 경쟁자가 있는 북미보다는 큰 시장을 가지고 있는 중국이 있는 아시아가 더 매력적이었던 것이다. 이를 위해 테스코는 우선 주한 영국 대사관을 통해 한국 진출을 타진하게 된다.(2). 삼성물산 삼성물산은 유통업을 21세기 전략사업으로 생각하고 199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 [경영학]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
  • 이마트는 제일 먼저 발 빠르게 해외진출을 하였다. 이마트는 중국으로 해외진출을 하였고 그동안 많은 성장을 이루었지만, 최근에 이마트의 성장세가 주춤하게 되었다. 우리 조는 이마트의 중국진출이 그동안 얼마만큼의 성과가 있었고, 지금은 왜 주춤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중점으로 살펴 볼 것이다. 또한 이마트의 중국진출이 성공이었는지 실패였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1위롯데마트2위신세계(이마트)3위삼성 테스코(삼성 홈플러스, 슈퍼 익

  • [유통] 종합할인점과 SSM의 영업정책 비교분석
  • 이마트, 삼성테스코, 롯데마트 등 선두권 업체들은 이제 단순한 Buying 파워를 통한 싼 가격에 의존해서는 더 이상 고객을 늘려가기는 어렵다고 보고 서비스라는 한 단계 더 우위의 고품질 전략으로 고객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실제, 전국의 할인점 수는 현재 280여개로 늘어났으며 올해 말이나 내년 초쯤 300개를 돌파하는 등 포화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 일반적으로 할인점은 인구 15만명 당 1개가 적정 수준인데 올해 말쯤이면 이 수준까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