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고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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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방문 고객
1. 방문고객에 대한 기본태도
1-1 고객응대의 중요성
1-2 방문고객에 대한 마음가짐
1-3 방문고객의 대한 기본 자세
2. 방문고객 서비스 과정
2-1 고객맞이
2-2 고객의 확인
2-3 약속과 용건의 확인 및 전달
2-4 기다리게 할 경우
2-5 용무의 신속한 처리
3. 방문고객 안내 서비스
3-1 복도에서 안내하기
3-2 응접실의 이용과 안내
- 좌석 배치
3-3 엘리베이터에서의 안내
3-4 계단에서의 안내
4. 접대 서비스
4-1 차 접대 서비스
- 차 나르기
- 차 마시는 매너
4-2 배웅 서비스
II. 고객 방문
1.고객방문시의 유의사항
1-1 용모
1-2 표정과 언어
2. 고객방문시의 기본태도
*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1절 방문고객에 대한 기본태도

고객의 응대의 중요성
방문고객에 대한 마음가짐
방문고객에 대한 기본 자세

1) 고객의 응대의 중요성
고객의 욕구(needs)를 받아들이고 해결해야 한다.
나와 고객이 아닌 회사와 고객간의 만남이다.
판매(sales)의 연장이라고 볼 수 있다.

2) 방문고객에 대한 마음가짐
성의 있고 성실한 응대
친절한 응대
신속한 응대
정확성 있는 응대
정중한 응대
공평한 응대

3) 방문고객의 대한 기본 자세
밝은 미소를 지으며 바른 자세로 내객을 대한다.
바라보면서 대화한다.
말씨를 조심한다.
예의바르게 행동한다
기다리지 않게 한다.
도중에 일어나야 할 경우는 손님에게 양해를 구한다.
정중하게 전송한다.
참고문헌
- 관광 서비스 경영론 김왕상 지음 <대왕사,2001>
- 관광과서비스 박정준,이상태,주종대,최동렬,하종명,강영선지음
<대왕사, 2000>
- 관광서비스론 최동렬 지음 <기문사>
- 예절실무 클리닉 김영준, 김윤경 지음 <대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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