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이마트분석,이마트SWOT,이마트STP,이마트마케팅,이마트분석,이마트문제점,이마트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이마트,이마트분석,이마트SWOT,이마트STP,이마트마케팅,이마트분석,이마트문제점,이마트개선방안,이마트서비스,홈플러스서비스,PB제품,서비스차이점,할인매장서비스,이마트홈플러스비교
- 이마트,이마트분석,이마트SWOT,이마트STP,이마트마케팅,이마트분석,이마트문제점,이마트개선방안,Emart
- (이마트 사례와 노브랜드 활성화방안 연구) EMART 이마트 SWOT분석과 마케팅사례연구/ 이마트 노브랜드 마케팅사례와 활성화전략 제안
- 이마트 EMART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마케팅전략 사례와 이마트 현 문제점및 개선방안 PPT
- SK 와이번스 마케팅전략
- 목차
-
1.이마트 선정동기
2.이마트 기업소개
3.이마트 STP 분석
4.이마트 SWOT 분석
5.이마트의 MARKETING MIX
6.이마트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이마트 선정동기
요즘과 같은 경제불황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은 소비패턴의 변화를 몰고 왔으며,무조건적인 소비에 보다는 가격에 기인한 소비패턴 발생으로 인해 할인점의 유통지존자리 등극이란 특징적인 결과 에까지 이른다.이러한 시장상황에서는 대형 할인점이 백화점 보다 더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듯 대형할인점의 성장세에서 단연 두드러지는 업체가 바로 신세계가 대형 할인점형태로 국내에 최초로 도입한 이마트인 것이다. 이마트는 1993년 창동점으로 시작했으며, 새로운 경영전략으로서 글로벌화를 조기 달성한다는 전략을 수립하고 97년 업계 최초로 1997년 중국 진출(상하이)에 성공, 제2 제3의 상하이 이마트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최저가격제 유지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매장 제품군을 최대한 늘리는 전략과 물류센터를 확보하면서 유통시스템의 든든한 구축을 한다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마트의 경영전략은 국내최초의 대형할인점으로서 동업계의 선두주자라는 이점과 함께 한국소비자들의 구미와 잘 맞아떨어졌고 그리하여 이마트는 세계최고의 대형할인점인 월마트와 까르푸를 보기 좋게 제치고 국내 대형할인점 매출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2004년 제6차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역시 6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를 차지하여 경쟁업체인 홈플러스와 까르푸를 앞지르고 있다. 이상의 이유로 국내 대형할인점의 성장 속에서 이마트가 가지는 위치와 그 위치를 얻기까지 이마트가 행해온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대하여 논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상까지 내다볼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마트로 선정했다.
2.이마트 기업 소개
○이마트 어떤 기업인가?
<3E>
-Every low price
-Easy shopping
- Economic
E-MART는 신세계의 계열사로서, 서울에서 제주까지 이어지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할인점이다. 국내에서는 최대의 유통망을 갖추었으며 생필품에서부터 가전제품까지 소비재에 관련한 모든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E-MART에서는 최저가격보상제, PB상품 등을 비롯한 차별화된 전략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업계1위 자리 유지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