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컬러마케팅,포카리스웨트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사례,컬러마케팅분석,색채마케팅,색채마케팅사례,색채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면서
2. 컬러마케팅이란?
3. 컬러마케팅의 중요성
4. 컬러마케팅의 전략적 관점
5. 포카리 스웨트란?
6. 전체 음료시장 분석 및 경쟁사 분석
7. 스포츠 음료 경쟁사 분석
8. 포카리 스웨트의 STP분석
9. 포카리 스웨트가 펼친 컬러 마케팅 전략
10. 포카리 스웨트의 컬러 마케팅적 시사점
11. 맺음말
12. 참고자료
본문내용
1.들어가면서...
흔히들 신세대들은 컬러세대라고 불린다. 컬러 감각이 뛰어나고 그만큼 색깔에 대한 취향이나 용법이 자유분방한 세대라는 말이다. 신세대들의 뛰어난 컬러감각은 확실히 그들이 개성세대, 패션세대임을 말해주는 중요한 포인트이다. 어릴 때부터 대중매체로부터 다양한 컬러감각을 익혀 온 그들인 만큼 세상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느낌을 만들어 내는 그들만의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것이다. 물론 신세대들의 컬러기질은 그들의 외모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생활 주변의 가재도구나 생활용품, 여타 생활필수품 등도 요즘에는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튀는 컬러들이 대유행이다.
몇 년 전만 해도 컬러는 마케팅에 있어서 제품 개념에서 유형 제품(tangible product)이었으나, 이제 컬러 자체가 핵심제품(core product)으로 그 자체가 바로 상품화되는 경향이다. 색깔에 민감한 화장품은 이미 시작이 되었고 이제는 음료 그 자체의 컬러를 가지고 소비자의 마음을 잡는다. 음료의 소재 그대로의 컬러를 보여줌으로써 경쟁자들과의 차별화를 유도하고 있다. 노란색 콜라, 남성화장품 석세스 블루, 오렌지색 엔시아에 이은 초록색 엔시아 등이 있고 선글라스가 색안경의 다양한 컬러로 4계절 아이템으로 등장했다. 물론 색안경 붐은 연예인들이 방송에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나오면서 확산됐다.


2. 컬러마케팅이란?
일반 상품 진열장이나 백화점 식료품 매장에서 단지 과자를 먹고 싶다고 하는 막연한 기분으로 상품을 고르려고 할 때, 먼저 눈에 띈 포장에 무심코 손이 나가버리는 경험을 많이 할 것이다. 이런 일은 그 과자를 살려고 한 것이 아니고 그만 그 쪽을 충동 구매해 버리게 된 것이다. 이것은 우연히 선택된 것은 아니다. 물론 어떤 사람은 상품의 위치가 가까운 곳에 있었기 때문이라고도 할 지 모르지만 엄밀하게 따지면 그것은 우리 마음에 그 과자의 포장에 사용된 색이 작용해서 손을 내밀게 한 것뿐이다. 만약 포장색이 과자를 맛없게 보이게 하거나 구매자를 충동할 수 없었다면 구매자 자신도 모르게 손이 나가는 일은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무조건적인 상품 구입에서 색이 우리자신도 모르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훈철, 장영렬(1998), 「컬러 마케팅 전략」, 다정원
RI 색채연구소(2004), 「감성만족 컬러 마케팅」, 영진닷컴
권영걸·김영인「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채수명, 「색채심리 마케팅(Color Marketion)」

사진자료 <네이버>

참고 사이트
http://www.pocarisweat.co.kr/
http://www.donga-otsuka.co.kr/

위키 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
  • 소비가 아니라 구매자의 소비, 감성소비의 시대제품을 구매에 있어서 제품보다도 직관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마케팅에 있어서도 감성적인 요인에 기인한 디자인, 색채 등으로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이 요구=> 현대의 소비자들 제품의 ‘이미지’를 구매이미지 출처초콜릿폰코카콜라포카리스웨트http://blog.naver.com/candymanv?Redirect=Log&logNo=40058401397 http://photo.naver.com/view/2008082512465388769 http://blog.naver.com/mn02104?Redirect=Log&logNo=120049577222

  • [마케팅성공사례] 컬러마케팅
  • 마케팅이란 용어를 붙이게 되었다. 이 마케팅은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시키는 판매전략이다. 2.컬러마케팅의 시초컬러마케팅이란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력을 결정짓게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이 마케팅은 제품 자체의 색깔에서 시작되었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기획이 중심이 되어 비로소 마케팅이란 용어를 붙이게 되었다.(사례)파커의 컬러마케팅 사례: 기업에서의 컬러마케팅의 시

  • [색채학] 브랜드 색채마케팅에 대한 고찰 -`포카리스웨트`를 중심으로
  • 브랜드 색채마케팅에대한 고찰-‘포카리스웨트’를 중심으로-< 목 차 >Ⅰ. 개요 1. 브랜드의 역할 및 기능 2. 브랜드 색채 전략에 대한 논의 3. 문화적 배경에 따른 색채Ⅱ. 포카리스웨트1.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2. 일본 포카리스웨트 Ⅲ. 색채전략 분석 및 결과1.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2. 일본 포카리스웨트 3. 이미지 스케일에 따른 분석 Ⅳ. 결과Ⅰ. 개요최근 음료 소비추세는 음료가 다양화 되고 업계 간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 [마케팅]컬러마케팅 성공, 실패사례
  • 컬러 마케팅이라 볼 수 있다.2) 포카리스웨트 신우진,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관찰되는 컬러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p. 43~45.음료시장에 컬러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적용된 예로는 (주)동양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를 들 수 있다. 포카리스웨트의 파란 패키지는 “포카리스웨트 = 갈증 해소를 위한 음료‘라는 제품의 슬로건과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역할을 했다. 일체 다른 색을 쓰지 않고 오직 파란색과 흰

  • 사례를 통해 본 컬러마케팅
  • 목 차Ⅰ.서론 Ⅱ. 컬러마케팅의 이론적 고찰1. 컬러마케팅의 등장배경 2. 컬러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Ⅲ. 컬러마케팅의 전략적 접근방법1. 컬러마케팅의 전략적 관점 2. 컬러이미지 기획 3. 이미지 정보로서의 컬러와 컬러예측 4. 이미지 심리의 균형감각 5. 새로운 시대 이미지 컨셉트 6. 상품성공을 위한 컬러 이미지 전략 Ⅳ. 컬러마케팅 전략의 사례연구1. 산업별 컬러마케팅 적용사례 2. 브랜드 컬러마케팅 사례 Ⅴ.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