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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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니의 제품 디자인으로 업계에서 승부
2 국내 대형 할인점의 출점과 마케팅 사례
3 게임시장의 마케팅 사례
4 제품개발에 따린 co-marketing
5 KT-megapass
6 진로 소주 시장 마케팅
7 애경 2080 치약 Target-Brand
8 LG-Khai
9 화이자
10 현대 EF 소나타
11 날씨 마케팅
12 귀족마케팅 사례
본문내용
1. 소니, 제품디자인으로 업계에서 승부 (4P - Product)

소니의 스타일리시하고 사용이 편리한 디자인은 타사제품들보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소니 제품을 선호하게 한다.
워크맨 퍼스널스테레오, 핸디캠 비디오카메라, 플레이스테이션 2게임콘솔을 포함하는 인기제품들을 중심으로, 소니는 지난 해 8,600만개의 제품을 판매했으며, 파나소닉과 내셔널이 대표브랜드인 마쯔시다 다음으로 세계 두 번째 규모의 가전 생산업체이다.
소니는 동사의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가전 사업에서 디자인을 전략으로 삼고 있으며, Bang & Oulfsen과 Bose역시 이와 유사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유리한 위치를 점유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니의 가전 사업은 공격받고 있다. 경쟁업체들은 소비자들을 다양한 제품으로 공략하고 있으며, 이는 소니로 하여금 제품가격을 인하하게 만들고 있다.
이와 동시에,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경쟁업체들은 MP3플레이어와 다른 소비가전제품들로 인터넷상의 음악과 영화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스왑(swap)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소니는 이러한 도전들에 대하여 디자인 개발로 대응하고 있다.
수년 전, 소니는 다양한 혁신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발전가도를 달렸다. 그러나, 업체들의 가격인하경쟁과 새로운 온라인기술의 도입으로, 소니의 하드웨어사업은 더 이상 수입증가를 주도할 수 없게 되었다.
지난 해 10-12월에, 소니는 영업수익이 2,000억 엔(17억 달러)으로, 전년동기 비 26%증가했다. 그러나, 이 수익의 52%는 비디오게임과 영화계열사에 의해 창출되었고, 이들 사업은 매출의 28%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소니의 매출은 1.2%증가한 192억 달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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