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토링,영어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서론

1.연구의 필요성
영어가 1997년 초등학교 정규 교과로 도입된 이래 현장에서 활발하게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많은 연구가 병행되어 어느 정도 기틀이 마련되었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영어 수업에 대한 선호도와 흥미도가 낮아지며 이해도는 떨어지고 있다는 게 일선 교사들의 지적이다. 따라서 학생의 수준에 맞는 수업에 대한 요구는 절실하며 그 중에서도 기본적인 성취수준에 도달하지 못하여 학습 부진이 누적되고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잃어가는 부진학생을 위한 적극적인 지도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영어는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도구교과이다. 우리 나라가 EFL 환경이라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영어교과는 다른 교과와는 다른 특수성을 지닌다. 이는 영어과에서 부진이 발생하였을 경우 적절한 지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학생 스스로의 노력으로는 기본학력의 회복이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중등영어 교육과정은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학습량이 엄청나게 늘어남을 고려해볼 때 초등 영어에서 최소한의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가진 학습자를 양성하고,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학습부진아를 타당한 판별기준으로 정확히 평가하여 이들에게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기초 기본 교육의 강조와 수요자 중심의 교육의 슬로건 아래에서도 학습 부진아 지도는 일선 현장 교사의 부담으로 남아 있다. 특히 영어는 학습능력과 지능보다는 얼마나 영어환경에 노출되었느냐가 영어구사능력을 좌우하기 때문에 타교과목과는 다른 차원에서 접근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일반 기업체와 현장교육에서 많이 대두되고 있는 멘토링을 적용해 볼 수 있다.
이상에서 논의한 바에 의해 본 연구에서 다루려고 하는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광명시초등영어연구자율회. (2006). ‘영어과 멘토링제 교실수업을 통한 의사소통능력 신장’. 경기도광명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2006). ‘세계로 가는 Step& Jump’.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김진철 외 5인. (2000). 초등영어교재론. 서울: 학문출판.
장경숙. (2004). 초등영어 읽기 부진 진단과 보정교육: 11세 아동의 사례연구. 초등영어교육, 30(1), 127-155.
천수영. (2003). 초등영어 읽기 학습부진아를 위한 읽기 협동학습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Johnston, P. H., & Allington, R. (1991). Remediation. In R. Barr, M. L. Kamil, P. Mosenthal & P. D. Pearson (Eds.), Handbook of reading research (pp. 984-1012). Vol. II. New York: Longman.
Cameron, L. (2001). Teaching languages to young learners.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기타 참고 자료
미국 초등학교에서 ESL교사로 활동하시는 홍현주 박사의 ‘미국 교육에서의 학습차를 극복하기 위한 지도 방안’ 칼럼
일본 토야마 대학교 기무라 유조 교수와의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마케팅,마케팅사례,대한항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목차 -Ⅰ.서론1. 선택 브랜드2. 선택하게 된 동기3. 대한항공 회사 소개- 회사연혁, 기업 비전 및 미션, 규모, 경영 목표, 기업 개요Ⅱ.본론1.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1.1 대한한공의 SWOT 분석1.2 대한한공의 STP전략 분석1.3 대한한공의 4P전략 분석2. 대한항공 마케팅전략에 대한 새로운 대안 제시2.1 국내선 활성 방안2.2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선의 새로운 전략 2.3 인터넷 마케팅 믹스의 필요성2.4 마일리지 제도 개선2.5 사회 공헌으로 인한 기업

  •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집중전략과 핵심전략
  • 마케팅 전략 311) 자체 브랜드 전략 / 31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 323) 해외시장 선제공격 / 324) 해외시장 진출 / 325) 홈쇼핑 공격 마케팅 / 336) 파트너쉽 마케팅 / 337)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 348)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 36Ⅱ 개인역량 371) CEO의 리더십 / 37 2) 종업원들의 조직몰입 / 39Ⅲ 커뮤니케이션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11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2) 인식(Positioning) 5. SWOT 분석

  • 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4P 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6.하기스 현 문제점7. 문제해결 방안- 기업소개- 기존 마케팅 사례4.자사 분석SWOT 분석STP 분석- 강력한 라이벌 - 피부 트러블- 언제까지 잘난 척- 좁은 국내시장- 고 품질, 친 환경- 입소문- 더불어 잘 되자- 기저귀의 패션화- 세계속으로 고고01. 기업 소개유한킴벌리01. 기업소개 - 유한킴벌리기업소개설 립 : 1970년 한국의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사의 합작회사.경영철학 :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

  • 나이키,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 차1. 기업 소개4. STP 분석 6. 결 론5. SWOT 분석3. 4P 전략2. 글로벌 마케팅 전략*◦ 1962년 : 창업주인 필 나이트와 그의 코치 빌 바워만이나이키의 전신인 BRS(Blue Ribbon Sports)라는회사를 설립◦ 1971년 :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인 NIKE 브랜드를 만듦◦ 1972년 : 스워시 로고를 단 상품 첫 판매,회사 이름을 나이키로 바꿈◦ 1979년 : 스포츠 시장 매출액의 50% 점유◦ 1990년 : $30억를 능가하는 매출액을 가진 세계 넘버1 스포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