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포터의 3대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두배경과 유형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실패사래

위험부담요인

본원적전략 동태적 결합
본문내용
본원경쟁 전략대두 배경
정의:산업내에세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일반적인 형태
의 전략유형
포터:원가우위와 차별화 우위라는 두가지의 전략적 경쟁우위
를 기본으로 원가우위전략,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제시

PPM 기본전제
PPM 기법은:시장점유율이 ↑ 누적생산량 ↑ 따라
생산원가가 ↓ , 그 결과 기업의 경재력이 ↑ 경험곡선

시장점유율과 수익률간의 관계
투자수익율:투자수익과 점유율간에 획일적인 관계가
존재 하는 하는 것이 아니라 각 기업이 수립하고 실시
하는 전략이 얼마나 효과적 인가에 따라 결정

본원적 전략의 동태적 결합
1)원가우위와 차별의 동시 달성
포터는 기본적으론 양립이 불가능하다고 함
컴퓨터 사업의 IBM, 가전 산업의 GE · Sony, 자동차 산업의
Toyota · Honda, 답배 산업의 Philip Morris 등은 원가우위와 차별
화를 모두 달성
포터는 상황에 따라 가능하다고 함
어중간한 상태
원가 절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중 시장점유율이나 상호관련성이 원가 절감에 절대적 영향을 미치는 경우
기업이 중요한 기술혁신의 선두주자일 경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3대전략에다시한번배웠습니다.
  • dhakffjq***
    (2015.04.10 15:02:3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마이클포터의 경쟁전략
  • 마이클 포터의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 : 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etitors’1. 마이클포터 경쟁전략 소개2. 파이브 포스3. 세가지 기본 전략4. 파이브 포스를 강화하는 6가지 분석5. 산업환경의 유형별 분석6. 전략적인 의사결정의 기본유형7. 사례차례마이클 포터부제산업과 경쟁을분석하는 기법요인1 : 신규 진입자(신규 진입자의 위협)요인2 : 경쟁기업(기업 간 경쟁 관계 )요인3 : 대체재(대체재나 대체 서비스의 위협)요

  • 일반적인 경영전략의 구성개념과 한국 IT기업의 경영전략 수립
  • 포터의 5 Force 모형1) 경영전략 수립 절차(1) What is a competitive strategy?Positioning (production, distribution, logistics, service)(2) Industry Analysis- 전략을 세우기에 앞서 산업의 구조와 전망을 미리 알아야 한다- 그 산업 안에 회사가 처한 위치를 파악하고 잠재수익능력에 대해 알아야 한다a. Begin with understanding industryb. Focus attention on significant forcec. Watch for industry change (포터가 제시한 다섯 가지 요인들d. Company can change their destinye. Companies can destroy their industry(3) Com

  • [경영] 한국 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경쟁전략
  •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중국진출 경쟁전략목차Ⅰ. 서론1. 경쟁전략 정의와 유형2. 선정동기3. 타이어 산업1) 산업 분석2) 마이클포터 5요인 모형Ⅱ. 한국타이어 1. 기업소개 2. 중국시장 진출 동기3. 중국시장 경쟁 전략1) 4P 전략2) 포터의 경쟁전략 유형Ⅲ. 금호타이어1. 기업소개 2. 중국시장 진출 동기3. 중국시장 경쟁 전략1) 4P 전략2) 포터의 경쟁전략 유형Ⅳ. 두 기업의 분석1. 4P 비교 표2. 경쟁전략 분석Ⅴ. 결론1. 시사점※참고문헌

  •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전략을 통해 이루어 낸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구매자의 선호와 지지를 얻고 있다. (3) 공급자의 교섭력30여개의 맥도날드 가맹점이 위치한 상하이의 사람들은 닭고기를 매우 좋아한다. 상하이는 중국 최대의 시장으로, 약 1,100여만 명의 주민과 9,000여 개의 공장을 갖춘 가장 분주한 항구이자 가장 번화한 상업의 중심지이다. 뿐만 아니라 오래 전부터 서양과 교류하여, 일찍이 각양각색의 서양식 호텔과 상업시설물이 있어 외국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 GS25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GS25 4P분석과 마케팅전략사례분석및 GS25 미래전략제언
  • 기업분석SWOT분석4P전략다양한 마케팅활동미래전략제언-목차-1. GS25 소개2. 편의점 시장분석과 전망3. 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분석4. GS25 SWOT분석5. GS2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그 외 마케팅활동(1) SNS 마케팅(2) 서비스마케팅(3) 차별화 마케팅 (4) 어플활용 마케팅 (나만의 냉장고)7.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8. 결론 및 향후방향제언1. GS25 소개GS25는 GS리테일의 편의점 브랜드로서2017년 6월 현재 전국에 1만1422개의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