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꼬꼬면마케팅전략,꼬꼬면분석,라면시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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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및 선정이유
1. 주제선정 동기
2. 꼬꼬면의 탄생

Ⅱ. 기업소개
1. 기업소개
2. 기업이념
3. 세계 속 야쿠르트
4. 사업영역
5. 비젼 & 미션
6. 팔도 소개
7. 기업 연혁
8. 품질관리 및 품질경영

Ⅲ. 라면 시장 분석 환경 분석 및 경쟁업체 분석
1. 라면의 유래
2. 라면시장의 트랜드 변화
3. 현재 국내 라면시장
4. 라면 환경 분석
5. 경쟁시장 분석
6. 꼬꼬면과 신라면의 비교
7. 꼬꼬면과 나가사끼우동 비교
8. 꼬꼬면이 라면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적 파급 효과

Ⅳ. SWOT 분석
Ⅴ. STP 전략
Ⅵ. 4P 분석

Ⅶ. 결론
1. 문제점
2. 나아갈 방향

Ⅷ.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및 주제선정 이유

1.주제선정 동기

평상시 라면을 즐겨 먹는다. 맛도 있고 영양가도 있으며, 밥을 먹기 싫을때 라면으로 한 끼 때우기도 매우 좋다. 최근 유통가에서는 연예인 및 스포츠스타를 브랜드화 해 제품을 내놓으며 연일 대박을 맞고 있다. 이는 소비자와 친숙한 연예인을 모델로 사용함으로서, 기업의 이미지 개선은 물론 매출 신장까지 동시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최근 남자의 자격에서 개그맨 이경규가직접 개발해낸 꼬꼬면이 라면시장 업계를 발칵 엎어버렸다. 지난 8월 2일 첫 출시된 `꼬꼬면`이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계속하고 있다. 출시 첫 달 1,000만개가 팔리면서 대박 조짐을 보일 때만 해도 ‘반짝 인기가 아닐까’하는 의구심이 들었었지만, 이와 같은 기우를 비웃기라도 하듯 석 달 만에 누적 판매량 4,500만개를 돌파하고 매출액 315억 원을 달성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링크아즈텍”에 의하면업계 최초로 출시 석달만에 4,000만개 판매하는 신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실제로도 대형 마트건, 동네 슈퍼건 어딜 가든지 꼬꼬면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수요를 감당하지 못해 ‘품절 라면’이라는 이름이 붙었는가 하면, “아이패드보다 구하기 힘든 꼬꼬면”이라는 말까지 나오곤 했다. 때문에 한국 야쿠르트는 9월 말과 다음 달 말에 생산라인 1개씩을 추가해서 현재 월 1,400만개 정도인 생산량을 2,500만개 수준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더욱 놀라운것은 라면 특징인 얼큰하고 빨간 국물이 아닌 담백한 흰색국물로 돌풍을일으켰다는것이다. 2011년 하얀 국물 ‘꼬꼬면’의 출시와 함께 라면시장의 풍토가 바뀌었다. 이제는 한국야구르트의 대표상품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꼬꼬면’이라고 대답할 정도이다. 그렇다면, 과연 꼬꼬면이 이 같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꼬꼬면의 성공에는 어떠한 비결이 있었던 것일까? 또, 꼬꼬면이 이대로 라면 시장을 대표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당당히 안착할 수 있을까? 혹, 위험요소가 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 이러한 궁금증을 가지고 꼬꼬면의 성공요인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http://www.yakult.co.kr . 한국야쿠르트공식홈페이지
·https://www.samyangfood.co.kr , 삼양식품공식홈페이지
·네이버 인터넷 뉴스 ( 포털사이트 검색)
·진흙탕‘하얀국물라면전쟁’, 유현희기자, 2012-03-05, 파이낸셜뉴스
·‘하얀’국물의 퇴조?...‘빨간’라면, 주도권 재탈환, 2012-05-22, 구변경기자, 서울파이낸스
·기세 꺽인 하얀국물 라면, 김남인 기자, 2012-05-23, chosunBiz
·라면시장 “대세는 빨간국물” 하얀국물 인기 ‘시들’, 김재훈 기자, 2012-05-24,컨슈머타임스
·‘하얀국물’라면 돌풍 주춤?, 서울신문, 박상숙기자 ,2012-05-23
·사례중심의 마케팅 김범종외 4명 지음 <도서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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