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매일우유,기업분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서울우유,매일유업,우유시장분석,우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매일우유,매일우유분석,매일우유마케팅,매일우유전략,매일우유SWOT,매일우유STP,매일우유3c,매일우유4p,매일우유브랜드전략
- 광고마케팅,빙그레바나나맛우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이스크림시장,브랜드마케팅,아이스크림전문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프렌치 카페,네슬레,동서식품-맥심,커피시장분석,커피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목차
-
Ⅰ. 회사소개
Ⅱ. 발효유 정의 및 공정
Ⅲ. 매일유업의 퓨어
Ⅳ. 시유 정의 및 공정
Ⅴ. 상하목장유기농우유
Ⅵ. 매일유업의 기술 및 시스템
Ⅶ. 출처
- 본문내용
-
Ⅰ. 회사 소개
1. 매일유업의 역사
매일유업의 전신은 1969년 2월 농어촌개발공사가 설립한 한국낙농기공(주)이다. 설립 초 한국과 뉴질랜드 정부간 협정에 의해 시범목장을 설치하여 낙농업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정부는 낙농업과 축산업 발전을 위해 뉴질랜드 정부와 협정을 맺었고 이를 토대로 농어촌개발공사가 한국낙농기공을 세웠다. 한국낙농기공은 1974년 조제분유를 국내 처음으로 생산해 판매하기 시작했고 1980년에 회사 이름을 매일유업(주)으로 바꿨다. 2004년 11월 자회사인 매일뉴질랜드치즈의 이름을 (주)상하로 바꿨다.
매일유업의 주요 제품은 분유(앱솔루트), 우유(매일우유), 이유식(맘마밀), 발효유(퓨어), 음료(카페라떼), 치즈(상하치즈) 등이다.
2. 매일유업의 경영이념
1) 최고의 맛을 향한 열정, 매일유업 사람들
매일유업 전 임직원들은 '보다 좋은 품질, 보다 높은 영양, 보다 앞선 식품'으로 국민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업, 생산, 연구, 관리 등 모든 부서에서 스스로에게 주어진 업무를 빈틈없이 처리하고 있는 것은 물론 밝고 명랑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매일유업 사람들의 노력들이 바로 최고 품질, 최고의 맛으로 승화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2) 우수한 품질은 좋은 시설에서
- 카페라떼, 매일우유 ESL, 퓨어 등 1등 제품이 많다. 이처럼 많은 제품들이 오랫동안 정상을 지켜온 비결은 고객들의 욕구를 충실히 반영한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해왔기 때문이다.
- 모든 생산라인은 자동화된 첨단설비, 위생적인 환경을 구축. 이것이 바로 매일유업의 저력이고 1등 제품의 힘이다. 그리고 발전하는 21세기 매일유업의 비전이다. 이런 매일유업 사람들의 노력이 최고 품질, 최고의 맛으로 승화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1. 책 ‘유가공실무’ 강국희외|유한문화사 |1983.04.01
2. 매일유업 홈페이지 http://www2.maeil.com/
3. 상하목장 홈페이지 http://sanghafarm.maeil.com/withstory/main.do
4.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9C%84%ED%82%A4%EB%B0%B1%EA%B3%BC:%EB%8C%80%EB%AC%B8
5.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wosence?Redirect=Log&logNo=13013124738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