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귀족마케팅이란?
귀족의 정의
왜 귀족마케팅인가?
SWOT 분석
TARGETING
마케팅 전략
한국에서의 현황
문제점분석과 방안
결론
- 본문내용
-
1. 귀족 마케팅?
“귀족(부자)을 주요표적으로 하여 일반인들과
다른 특성들에 초점을 맞춰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
SWOT 분석
Strength
고정고객 확보
불황에 상관없는 안정된 매출
가격 탄력성이 적음.
가격 대비 마진율 높음
Weakness
기업의 브랜드 취약성
리포지셔닝에 관한 문제
타겟에 대한 이해 부족
전문 인력의 부재
Opportunity
소비의 양극화
모방 심리 자극
장기적인 유행 선도
기업 이미지 제고 가능성
(한국의 부자심리)
마음을 잘 열지 않지만 일단 열면 평생파트너가 된다
패밀리 의식이 강해 이너서클을 선호한다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색채가 강하다
폐쇄성이 강하고 프라이버시를 중시한다
돈보다는 여유와 세련미를 추구한다
'최고가 제품'이 아니라 '최고의 제품'을 찾는다
자신만을 위한 서비스를 원한다
건강과 교육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다
집단성이 강하고 형식을 중시한다
유행을 좇기보다 자기만의 스타일을 고수한다
해외문화를 추종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자신을 드러내는 지불방식을 꺼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