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실버타운의 사례분석과 시사점,The Heritage,The Classic 500,더헤리티지,더클래식500,실버타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실버타운의 등장배경과 발전
-실버타운의 특징
-실버타운의 현황


2.더 헤리티지와 더 클래식 500의 소개 및 현황
-더 헤리티지
-더 클래식 500


3.더 헤리티지와 더 클래식 500의 마케팅 기법
-마케팅 핵심 개념에 따른 분석
-마케팅 믹스(4P mix)에 따른 분석
-사용된 마케팅 기법

4.결론
-더 클래식 500의 보완방향 및 시사점

본문내용
1.서론
우리 REST조는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학생으로서 건국AMC에서 시행한 더 클래식 500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에 따라 향후 더 클래식 500이 어떻게 하면 보다 더 성공적인 실버타운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보다 더 성공한 사례인 더 헤리티지와 더 클래식 500을 대상으로 조사, 분석하여 더 클래식 500이 나아갈 이정표를 얻고자 하였다.
먼저 실버타운의 정의와 특성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1)실버타운의 등장배경과 발전
산업사회의 가장 두드리지는 특징 중 하나는 사회의 분화이며, 대표적인 것이 가족의 분화 즉, 핵가족화의 진행이다. 사회의 급속한 산업화와 도시화로 인해 전통적인 대가족 제도가 무너지고 핵가족화 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가구 수가 크게 증가하게 되었고, 이는 인구 증가, 경제발전 및 소득수준의 향상과 맞물려서 주택수요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켰다. 또한, 의학기술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평균수명이 연장되어 노인인구가 증가하는 반면, 젊은 세대에서는 자녀의 출산수가 줄어들어 점차 아동인구는 줄어들면서 사회의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의료기술의 발달과 환경위생의 개선으로 인간의 수명이 크게 증가됨으로써, 노인인구는 다른 인구계층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였으며, 노인주택수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노인가구의 수는 다른 어떤 가구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주택정책은 주택의 양적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좁은 공간에 많은 주택을 건설할 수 있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공급에 중점을 두어서 어느 정도 성과는 있었지만, 사회생활의 패턴이나 활동영역 및 생활방식과 의료서비스의 공급 등에서 일반가구와 다른 노인 가구에 대한 정책적인 배려는 상대적으로 무시되어온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인구구조가 점차 고령화되고, 소득수준의 향상, 국민연금제도의 확충 등으로 인해 노인주택에 대한 주택수요가 크게 증가되고 있으며, 경제적인 능력을 가진 노인가구가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된 노후를 누릴 수 있는 여건과 시설을 갖춘 노인주택, 특히 노인가구를 위한 실버타운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임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때문에 실버타운의

트렌드를 조사하는데 있어서 노인가구의 사회경제적 특성의 분석은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나이키 사례
  • the Executive BoardGlobal OperationsLegal and Environmental AffairsHuman ResourcesFinanceGlobal MarketingGlenn BennettManfred, Ihle Michel Perraudin Robin J. StalkerErich Stamminger ③ 매출 규모 80여년 동안 세계 모든 스포츠 부문에서 신발과 의류를 제공해 온 아디다스는 오늘날 매출이 EU 5.8 billion(6조7860억원), 순이익이 EU 182 million(2129억원)에 달하고, 아디다스 살로몬은 세계 스포츠 산업과 가장 광범위한 제품군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리더이다.④ 시장 점유 상황각 분기마다 600여

  • [국제경영론] 나이키 NIKE 유럽 진출 전략
  • 사례스포츠 브랜드들은 대부분이 남성적 성향이 강하다. 스포츠의 역동성이 스포츠 영웅을 강조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남성성향이 두드러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퓨마는 Sport life style이란 모토 아래 스포츠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것, 삶 속에 스타일리시하게 녹일 수 있는 것으로 해석했다. 쉽게 말해 여성적인 성향을 상대적으로 더 강조했다. 이는Just Do it으로 상징되는 나이키가 스포츠를 도전정신으로 정의, 최고의 기능을 가진 스

  • `클루(CLUE)`와 `악세서라이즈(Accessorize)` 경쟁사 분석
  • 더 많이 주고 있다. 즉, 개성 있고 Unique한 느낌은 강한 반면, Target들이 원하는 Feminie한 느낌은 덜 하다는 것이다. 아무리 독특하고 새로운 감각의 아이템이라도 지정한 Target들의 선호도를 잘 읽어야 그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Clue Vs Accessorize2. Mouth to mouth Communication구전 커뮤니케이션은 ‘Consumer Behavior수업에서도 배웠듯이 매우 중요하다. 한 사람 한 사람의 긍정적 반응이 다른 사람에게 전해 졌을 때, 또 다른 사람의 구매 사례가

  • 현대카드 마케팅 사례분석
  • THE BLACK의 출시 전까지 국내에 많은 카드사들이 일반 프리미엄 카드를 출시하였지만, 최 상류층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이를 착안한 현대카드는 국내 최초로 40~50대의 고소득자이면서 사회적인 인정을 받은 상위 0.05%의 사람들을 타겟으로 선정하여 VVIP 마케팅을 실시하여 그들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하고자 했다. 상류층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하고자 하였다. 카드 발급기준도 까다로워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500h, k7 하이브리드 700h가 있다. 특히 기아자동차는 k 시리즈를 주력 승용차 모델로 밀고 있으며, k 시리즈의 개발과 함께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는 친환경 자동차 개발에도 또한 중점을 두고 있다.< 기아자동차의 승용차 라인업 >출처 : 기아자동차 홈페이지② SUV (Sport Utility Vehicle)기아자동차의 SUV 모델에는 레이, 올 뉴 소울, 소울 EV, 올 뉴 카렌스, 스포티지 R, 뉴쏘렌토R, 모하비, 카니발R이 있다. 기아자동차는 디자인경영을 통해 자동차 디자인에 혁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