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홍보론] PR과 뉴테크놀로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디지털화
Convergence (융합)
Ubiquitous (저변화)
Globalization (지구촌화)
취향의 전문화
상업화
본문내용
1. 컴퓨터
특징
데이터와 정보를 축적, 교환, 분석을 가능케 함
연구 방법을 증진
특정 주요 공중들과의 관계 개선
종류
워드 프로세싱 – 업무용 서신, 보도자료 준비
데이터 베이스 – 외부 소스로부터 정보수집
미국 “상업용 슈퍼마켓” – Dow Jones News

2. 인터넷
- 인터넷 홈페이지는 기업 홍보 수단을 넘어 통신, 마케팅 전 분야에 걸쳐 활동범위가 확대되고 있음
* 사원 관계
인력 채용 – 기업 정보 소개, 인터넷 원서 접수, 추후 합격자 발표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장
* 조직 이미지 관리
마케팅 PR에 활용

1) 인터넷의 중요성
① 인터넷 사용 시간이 현저히 증가
② 인터넷의 사용 목적이 변화
(업무와 학술 활동 → 일상에 활용)
③ 인터넷이 다른 사회적 활동을 대체
(TV, 영화, 전화, 독서 이런 전통적 활동시간 잠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홍보론] 미쓰비시성희롱사건
  • PR 대행사 『너름알이』PR주 미쓰비시사의 위기 상황을 원활히 해결한다.P R 목 적P R 목 표1 피해자에 대한 공개적 사과 및 적절한 보상으로피해 관련 사태 확대를 예방한다.2 사내 직원 대상 성희롱 방지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관련 내부 강령을 제정한다.3 본사 임원단에 미국과 일본의 경영 문화 차이에 대한교육을 실시한다.4 현지 CEO의 권한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5 위와 같은 변화에 대한 노력을 공개적으로 실시하여회사의 긍정

  • [PR홍보론] 계획과 목표의설정
  • 계획과 목표의 설정계획과 목표의 설정1. 계획2. 목표의 설정3. 목표의 유형4. 목표 선정 시 고려 사항5. DAGMAR 이론6. 토의 주제 소개목차1. 계획PR 문제 규정계획과 목표 설정커뮤니케이션평가피드백 및 조정PR의 수행 과정 2. 목표의 설정PR의 목표공중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PR 실무자가 기대하는 결과목표와 목적목적에서 도출된 진술① 구체성② 측정 가능성③ 시간의 제한④ 달성 가능성넓고 일반적인 진술목표의 상위 개념시장 인

  • [PR홍보론] 공중의 정의와 유형
  • 대형화, 분업화, 전문화로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필요- 기업경영의 성패에 즉각적인 영향- 외부공중에 대해 기업의 내막을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알리는 매개자 공중의 유형PRiends참고문헌James E. Grunig & Todd Hunt, 최윤희, 김영욱, 윤희중, 신호창, 최윤희, 여러분은 외부 공중과 내부 공중 중 어느 곳에 더 PR 활동의 주안점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PR홍보론] 신용회복위원회
  • S.i.x.t.h.M.e.n (6조)신용회복위원회성공적인 P.R 홍보를 위한 기획서Ⅰ 상 황 분 석Ⅱ 목 표 설 정Ⅲ 전략 및 전술Ⅳ 예 산 계 획Ⅴ 매 체 계 획Ⅵ 결 론 Ⅰ상황 분석1. 신용불량자의 개념우리나라는 신용불량의 개념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신용불량자 개념을 정의하였다. 다음은 표로 도식화하여 나타낸 것이다.2. 신용불량자 증가추이경제위기 직후 경기침체로 신용불량자가 97년말 143만명에서 200만명 수준으로 상승한

  • [홍보론] 위기관리에 필요한 PR의 테크닉 설명
  • PR은 넓은 의미로는 마케팅에 대응하는 개념으로 이미지 증진을 위한 제반활동을, 좁은 의미로는 언론 관련 대응을 의미하는 퍼블리시티의 의미로 쓰인다. 우리나라에서도 PR이란 용어는 일반화되어 널리 쓰이고 있다. PR팀, PR부, 해외PR, PR회사, PR협회 등의 용어가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고 기업 PR을 강화해야 한다, 이제는 자기 PR시대다 라는 말들도 많이 한다. 여기에서는 PR의 개념이 비교적 원래의 의미대로 쓰이고 있다.반면 홍보는 PR의 번역이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