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카오톡의탄생,카카오톡마케팅,카카오톡위기,카카오톡기회,카카오톡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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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카카오톡 간담회


스마트폰 시장의 개척과 기회 -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가능성


문자메시지 시장의 혁명 및 카카오톡의 탄생


김범수 의장의 결단


누구를 위한 카카오톡인가


다른 수익모델의 창출


카카오톡 가입자 1500만 시대


카카오톡이 맞이한 위기와 기회


참고문헌
본문내용
2011년 4월 11일 삼청동 aA디자인 뮤지엄에서 열린 카카오톡 간담회

"1000만 가입자의 평균 친구 수는 “50명”이고, 이들 중 80%인 약 800만명의 사람들이 “매일”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보내지는 메시지는 하루 “2억개”에 달합니다. "

"카카오톡은 출시 1년만에 1천만 가입자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8월 안드로이드버전 출시 이후 급속도로 증가해 현재 한달에 평균 170만명이 가입하는 인기 앱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카카오톡을 매일 사용하는 사람이 가입자 중 전체의 80%로, 800만명 이상이 카카오톡을 손에서 놓지 않고 있다. 이는 기존 PC 인터넷 시장에 대비해 경이적인 수치입니다."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 스며들어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들의 수는 매달 급격하게 급증하고 있고, 그에 따른 새로운 혁신이 꿈틀거리고 있었다.

"현재 카카오톡의 유저는 1000만을 넘어섰고, 그 말인즉슨 지나가는 사람 4명 중 1명은 카카오톡을 쓰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는 출시 후 약 1년 만에 이뤄낸 성과인데요. 국내외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통틀어 이렇게 빠른 속도로 성장한 경우는 유래를 찾아보기 힘들다고 하네요."

"24시간 가지고 다니는 모바일 기기라서 가능한 놀라운 수치가 아닐 수 없는데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유저 1인당 평균 친구 수 역시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짐을 의미하는 것이죠."

참고문헌
이코노미스트 2011.3.8
사랑도 사업도 타이밍의 예술이다

[이슈리포트] 이통사-카카오톡 갈등
20110409~0415 모니터링 전문기업 이즈앤이즈 ‘최정호’ 차장

인터넷 기사

‘카카오톡’ 가입자 1500만명 시대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326002&cDateYear=2011&cDateMonth=06&cDateDay=01

이제범 카카오 대표 "마이피플, 네이버톡 등과 경쟁보다 이용자 불편해소 우선"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601000183

카카오톡, 이용률-만족도 ‘압도’…“따라와 봐”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616103815&type=xml

카카오톡·마이피플 유료화? 77% '절대 반대'
실질적인 통신비 절약 수단… 필수 앱으로 인식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79528&g_menu=020310&rrf=nv

카카오톡, 앱 연동되는 카카오 링크 발표…제2도약?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0321172838637&ts=83404

카카오톡이 맞이한 위기와 기회소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어...
http://www.zdnet.co.kr/column/column_view.asp?artice_id=20110427083001&type=det

김범수 카카오 사장, `1000만 국민 메신저` 만든 벤처 승부사
http://news.hankyung.com/201104/2011040562751.html?ch=news

'1천만을 넘어 1억을' 카카오 기자간담회
http://www.acrofan.com/ko-kr/live/content/20110411/0203030101

새로운 모바일 혁명을 이끌어 낼 'DB파워'
http://www.etnews.co.kr/201103140095


A~Z로 보는 2011년 건설산업 전망
http://www.cnews.co.kr/uhtml/read.jsp?idxno=201012271835180610319

카카오톡의 첫번째 기자간담회 “1000만명을 넘어 1억을 꿈꾼다”
KAKAO 다이어리/㈜카카오는 지금

“특별한 앱, 특별한 소통” 1,000만 가입자 넘어 우뚝 선 ‘카카오톡’ - 스포츠서울

카카오톡, 일본에서 일 낸다..시장 진출 6개월만에 60만명돌파..내달 100만 돌파 예상 - ET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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