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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보고서의 목적
2. 커피시장에 대한 인식
3. 커피산업 현황

Ⅱ 본론

1. 입지선정
2. 관광지 선정 이유
3. 관광지의 특색 살린 차별화
가. 고객차별화
나. 원두차별화
다. 가격차별화
라. 메뉴차별화
마. 서비스측면
-리필 / 커피농장 체험 및 제주 커피 축제

4. 관광지 특색과 어울리는 공간창조
가. 독서 및 휴식 공간
나. 흡연 공간
다. 정보공유 공간

Ⅲ 결론

1. 종합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보고서 목적

한국인에게 커피란 어떤 존재일까. 오늘날 우리는 많은 커피를 소비하고 있다. 학교에서, 직장에서, 집에서, 어디에서든지 커피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그 결과 커피는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기호식품 중 하나가 되었다.
커피가 사랑받는 만큼 커피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카페도 늘어났다. 한국인에게 커피는 생활필수품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기호식품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카페도 한국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처럼 카페가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개인이 운영하는 소규모 카페에서부터 대규모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까지 다양한 형태의 카페들이 등장하였다.
오늘날 젊은 직장인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카페문화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거리에 나가보면 사무실이나 학교 주변, 번화가 등지에 늘어선 카페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2000년대 들어서부터는 주로 미국의 커피숍 프랜차이즈가 새로운 경향을 대표하고 나섰다. 1999년 ‘스타벅스’ 이대앞 매장이 그 신호탄이었다. 이와 함께 ‘자바시티’, ‘커피 빈’ 등은 20∼30대 젊은이들의 새로운 놀이터가 됐다. 당시의 카페는 집도, 회사도 아니면서 여유롭고 편안하게 자기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제3의 장소’라는 개념이었다.
바로 이점을 이번 학기에 배웠던 관광과 접목시켜 편안함과 동시에 자기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카페를 만드는 것을 이번 과제의 목표로 삼고자 한다.

참고문헌
-[표 1],[표3] 대한상공회의소
-[그래프1] KB 경영연구소
-[표2] 각사
-[그래프2] 삼성카드
-[그래프3] (주)스타벅스코리아

-제주관광청
-커피의 모든 것, 조미란 저, 열린세상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 카페베네 이야기, 강훈, 다산북스

사진출처
-네이버블로그 <카페천국>
-네이버블로그 <하이앤바이>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2&dirId=121402&docId=132544414&qb
-네이버블로스 <제주몬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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