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애니콜,삼성애니콜마케팅전략,삼성애니콜유럽시장진출,애니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
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

Ⅱ. 본 론
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
(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
(1) 강 점
(2) 약 점
(3) 기회요인
(4) 위협요인
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마케팅 믹스(4P's)
(3) 글로벌 마케팅 전략

Ⅲ. 결 론
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
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
"국내는 좁고, 세계는 넓다." 국내 시장에서 상품을 팔아서는 이제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든 국경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였다. 이에 따라 경영활동이 국내에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다시 말해 세계는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하였다. 이러한 시대적 환경으로 인해 글로벌기업, 그리고 브랜드가 필연적인 결과로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세계경제의 흐름 속에서 한 기업의 가치, 경쟁력은 단지 한 기업의 차원을 넘어 국가의 가치, 경쟁력으로 직결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기업 그리고 브랜드는 무엇일까? 모두 알다시피 바로 삼성전자이다. 삼성전자는 2008년 포춘 지에서 선정한 100대 글로벌 기업순위에서 우리나라의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고 있다. 또한 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2008년 글로벌브랜드 가치순위에서도 삼성전자는 176.9억달러로 2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소비자 가전부문에서는 노키아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이 자료만으로도 세계시장속에서 삼성전자의 활약을 짐작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TV, 휴대폰, 영상 / 음향, 컴퓨터 / 주변기기, 프린터/디지털복합기/팩스, 생활가전, 주방가전 등의 제품과 IT 비즈니스, 시스템에어컨, 빌트인 가전, 홈네트워크, 보안감시장비, 반도체, 네트워크, LCD 패널 등의 비즈니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많은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삼성전자의 휴대폰, 즉 애니콜은 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가치를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참고 도서 - [글로벌 마케팅] 이수형 지음[B2B, B2C 브랜드 마케팅] 필립 코틀러 ․ 발데마 퐈르치 지음/ 김민주 ․김선희 옮김 p 309~321
이건희-그의 시선은 10년 후를 향하고 있다. 홍하상 지음, 한국경제신문
마케팅 전쟁, 앨 리스. 잭 트라우스, 비즈니스북스
아주 특별한 마케팅 과외수업, 김학선. 살림. 2004
참고 자료 - 2008/03/25 <국제신문>2007.10 삼성경제연구소 <신화를 창조한 삼성 애니콜>
<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심상민, 삼성경제연구소.
삼성전자 신화와 그 비결, 강진구, 고려원
삼성전자20년사, 삼성전자주식회사, 1989
삼성전자30년사, 삼성전자주식회사, 1999
장승권; 최종인; 홍길표공저, 디지털권력 : 디지털기술, 조직 그리고 권력, 삼성경제연구소, 2004
기타오카 도시아키; 일본디베이트연구협회공저, (세계 최강기업)삼성이 두렵 다, 책보출판사, 2006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성공 비결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한국기업의 대중국 현지화 전략에 대한 연구: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유열


참고 사이트 - 삼성전자 홈페이지 한국경제신문 홈페이지 스포츠 조선 삼성경제연구소 한국경제신문 블로그 <위대한 국츠비의 경제 읽기>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
한국 무역협회 : http://www.kita.net
대우경제연구소 : http://www.dweri.re.kr/
현대증권 기업분석 : http://www.youfirst.co.kr
삼성전자 : http://www.sec.co.kr/
http://www.greensams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REPORT주제 : 유럽시장 진출전략 - 삼성 애니콜목 차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삼성애니콜 소개(1) 정보통신부분의 활동Ⅱ. 본론1. 휴대폰 시장의 세계동향 2. 애니콜 마케팅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3. 유럽시장 진출초기 애니콜의 SWOT분석 (1) 강점 (2) 약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4. 2004년 애니콜의 SWOT분석(유러화통합에 따른 파장)(1) 강점 (2) 약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5.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4P)(1) 제품(Product)(2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진출 사례
  •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

  • [경상대학] 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 전략 분석
  •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