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진출성공전략,러시아시장분석,로만손해외진출전략,로만손마케팅전략,로만손러시아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기업소개
1) 브랜드소개
2) 회사 개요
3) 경영이념 및 비젼
4) 연혁
3. 국내 시계 산업 환경 분석
- 로만손이 해외진출에 눈을 돌린 이유?

본론
- 러시아 진출 성공전략 -

1. 러시아 시장 분석
2. 현지전략분석
1) SWOT
2) STP
3) 4P
3. 성공요인분석
1) 브랜드전략
2) 문화전략


결론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1. 개요

2010년 우리나라 기업계에 김연아 열풍이 일어났다. 너도나도 김연아 파워에 힘입어 브랜드를 알려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려는 경쟁이 일어난 가운데 단연 돋보였던 기업이 바로‘ 김연아 귀고리 ’ 로 유명해진 J.ESTINA-(로만손) 이다. 사실 로만손은 김연아의 스타파워에 힘입기 이전부터 기초부터 탄탄하게 해 왔던 내실 있는 기업으로써 OEM이 아닌 자기 브랜드로 수출에 주력한 손목시계 전문업체로 러시아, 중동, 동유럽 등 세계 62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기업’이다.
나는 금속공예디자인 전공으로 이전부터 로만손 기업을 눈 여겨 보고 있었다.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기업이면서, 외국의 유명한 브랜드가 잠식하고 있는 시계/주얼리 업계에서 로만손 만큼 지지도를 얻고 있는 기업이 드물기 때문이다. 이 기업이 단지 잠깐의 스타마케팅으로 관심을 받게 된 기업이 아니기 때문 이였다. 한국기업 로만손이 J.ESTINA와 같은 사랑받는 하위브랜드를 런칭 하고,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국내시장이 개방되기 전, 우리나라 국내 업체들은 정부의 보호 정책 아래 브랜드의 중요성을 도외시 한 채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생산위주의 전략에만 취중 했다. 그러나 선진국의 수입개방 압박과 정부의 수업 자유화 정책으로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국내시장은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진출하여 빠른 속도로 국내시장을 잠식하였고, 이에 따라 소비자 또한 한국 브랜드를 외면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이런 극심한 경쟁 상황에 로만손은 창업초기부터 해외시장에 눈을 돌리려 기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전략을 계획하고 수립하여 실행하였다.
나는 로만손 해외진출에서 러시아 지역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여보고, 기업이 글로벌 전략을 실행하고 성공하기 위한 요건이 무엇이고, 어떠한 전략이 필요한지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로만손 홈페이지 www.romanson.co.kr
맥스컨설팅, "로만손의 글로벌브랜드 전략",『컨설팅 리포트』, 2001,032.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000,025.
글로벌 브랜드 스웨덴 ‘H&M’ 어패럴뉴스
서울경제 신문 2010.1.28일자
한겨례 신문 2010.8.1일자
로만손 반기보고서 2009.06
로만손 사업보고서 2009.12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유로파 홈페이지 www.europastar.com
KBS 1TV 유인촌의 ‘신화창조의 비밀’
- 손목위의 보석, 아름다운 시계를 만들어라! -로만손 세계 진출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로만손 경영전략
  • 해외시장 진출 과정3-3.해외시장 진출 현황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4.사업 다각화 전략5-5.시장 다변화 전략5-6.포지셔닝 전략6.로만손 마케팅 믹스(4PS)6-1.제품전략6-2.유통전략6-3.가격전략6-4.촉진전략7.로만손 해외 마케팅 사례분석7-1.중동시장 마케팅 사례7-2.러시아시장 마케팅 사례8.로만손의 성공요인 및 향

  • [국제경영] 국산 브랜드 로만손 해외진출사례
  • 목 차 Ⅰ. 서 론 Ⅱ. 로만손의 소개1. 로만손의 경영이념 2. 로만손의 비전3. 회사 연혁Ⅲ. 로만손의 해외진출 과정Ⅳ. 국내 시계시장과 러시아 시계시장의 환경1. 국내 시계시장2. 러시아 시계시장Ⅴ. SWOT 분석1.로만손 해외진출의 기회와 위협요인(외부환경)2. 로만손 해외진출의 강점과 약점요인(내부환경)Ⅵ. 4Ps 분석1. 유통 전략2.제품 전략3.가격 전략4. 촉진 전략Ⅶ. 결 론*참고자료Ⅰ. 서 론 컨설팅업체 IBM BCS의 ‘소비자 시장의 2010년 메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ROMANSON 로만손 기업소개 로만손 브랜드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ROMANSON목 차1. 선정이유(1) 선정이유(2) 기업선정배경2. 기업소개3. 브랜드 이미지 및 구축 전략(1)한국의 시계산업과 로만손의 위치 (2)로만손 브랜드 이미지(3)브랜드 성공 요인(4)로만손 구축전략4. 기술개발(1)OBM전환5. 글로벌 진출 전략(1) 해외 시장 진출 배경(2) 주요 해외 진출지역(3)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6. 결론1. 선정 이유(1)선정이유국내시장이 개방되기 전 대부분의 국내 업체들은 정부의 보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 기업진출의 성공과 실패의 사례
  •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DYK는 2004년 중형 승용차인 옵티마와 다목적 차량(MPV)인 카니발을 각각 내놓았으나 그해 중국 시장에서 동급 차량 가운데 옵티마는 1%, 카니발은 3% 정도의 시장 점유율에 그칠 정도로 부진했다. 2005년 들어 DYK는 시장 대반전을 위한 절치부심에 나섰다. 자체적으로 분석한 실패 요인은 마케팅 전략의 부재였다. 2005년 2월 실시된 중국 시장 내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 DYK의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는 최하위 수준으로 중국 소

  • [국제마케팅] 로만손시계 자사 브랜드 수출 전략
  • 2005년 1학기 국제마케팅 로만손 시계 자사 브랜드 수출 전략 로만손은 어떤 기업인가?아시아 세 번째로 스위스 바젤 시계박람회 명품관에 초청되어 그 우수성이 검증된, 로만손 시계. 이미 러시아, 중동, 동유럽에서는 일본 시계와 당당히 겨룬다. 우리나라의 중소기업 브랜드로써 엄청난 브랜드 파워를 지닌 로만손의 성과는 더욱 높이 살만 한다.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 브랜드 개발 전략, 진입시장의 선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