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 네슬레의 해외진출과 현지화 및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 본론
1 . Nestle 소개
2 . Nestle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
3 . Nestle의 글로벌 전략
(1) 현지화 전략
(2) 인수합병
(3) 고도의 글로벌 전략

Ⅲ .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 7장 해외직접투자 발표를 준비하면서 Sony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현지화, 글로벌화에 자사의 운명을 걸고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배울 수 있었다. 이 와중에 유엔이 현지화 1위로 평가한 기업이 식음료 시장에서 유명한 Nestle(네슬레) 임을 알게 되었고 이 기업이 해외진출에 있어서 어떤 과정을 거쳐 왔으며 어떤 방법으로 현지화에 성공하였는지 알아보고 싶어 Nestle를 사례조사 대상 기업으로 삼게 되었다.

현재 네슬레는 세계 70개국, 500개의 공장에서 23만명이 일하고 있고, 연간 매출액이 500억 달러에 이르며, 매출중 98%가 해외에서 얻어지고 있다. 과연 현지화 세계 1위 기업의 타이틀에 걸맞는 규모 및 매출 현황이다. 네슬레는 스위스에서 탄생되었으며 협소한 자국 시장으로 인해 일찍부터 밖으로 눈을 돌렸고 부단한 노력으로 지금의 성과를 이루게 된다. 140년간의 기업 역사는 수많은 인수 합병으로 점철되어 있다.

지금부터 이런 강력한 현지화 전략과 브랜드 전략으로 세계 1등 기업이 된 네슬레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네슬레 기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짧게나마 흝어보고 해외 진출 배경과 그 과정, 글로벌 전략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생각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www. nestle.co.kr
www. nestle.com
www. naver.com
www. kita.net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20세기 승자의 길』 - 매일경제신문사
연합뉴스 보도자료
그 외 다수 인터넷 검색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기네들한테 맞는자료. 편집이 좀 필요함
  • onlyh***
    (2008.10.05 16:46:5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은 자료
  • smiles***
    (2006.11.29 22:42:2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
  • choi***
    (2005.06.06 20:59:16)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중국 투자 환경론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진출하는 것은 실패를 부를 수 있다고 김 상무는 경고한다. 따라서 오리온은 초코파이의 세계화 전략을 ‘문화’와 ‘현지화’로 보완하고 장기적인 로드맵을 설정, 세계로 나갔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오리온은 현지에 진입하기 전에 진출 국가에 대한 인재 개발과 육성에 주력했다. 현지화와 관련해 김 상무는 “현지인이 좋아하는 색깔로 포장지를 선택하고 현지에서 방영되는 광고는 현지모델을 기용해 해당 국가에서 직접 촬영함으로

  • [통상학] 해외시장진출전략
  • 목차 Ⅰ.서론1. 해외 시장 진출의 의의Ⅱ.본론1.해외 시장 진출의 현황(1)해외시장 진출의 사례 1(2)해외시장 진출의 사례 2(3)해외시장 진출의 사례 3(4)해외시장 진출의 사례 42.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의 분석(1) 진출 대상국 선정(2) 진입방식의 종류와 특징3. 해외 시장 진출의 방식(1) 해외 직접 투자 방식(2) 전략적 제휴4. 해외 시장 진출의 과제Ⅲ. 결론1.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전망Ⅳ. 참고 문헌 및 참고 웹사이트Ⅰ.서론1.해외 시장 진출의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적 제휴이다.둘째는 제 3 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글로벌기업이 손을 잡는 것이다. 이 같은 국제 판매제휴는 원전, 발전소, 시멘트공장 건설과 같은 대형 플랜트 판매에서 많이 볼 수 있다. 한국의 원전건설에 ABB와 GE가 공동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은 예이다. 또한 이라크 전후 복구사업에 두산중공업, 한전, 벡텔 등이 손을 잡고 공동수주활동을 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3-2. 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작투자의 동기(1) 신기술, 신제품

  • [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전략
  • 글로벌 전략(1) 지리적 범위(2) 사업 범위(3) 참여 방식(M&A 간략소개)2-3.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1) 진출동기(OLI Theory 이용)(2) 진출과정(연혁)(3) 성공전략 (4) 진출 성과평가2-4. 두산인프라코어의 유럽시장 진출사례(1) 진출동기(OLI Theory 이용)(2) 진출과정(연혁)(3) 성공전략 (4) 진출 성과평가2-5. 두산인프라코어의 M&A 전략(1) M&A의 전개 과정(2) M&A로 인한 이득2-6. 대우 M&A 사례와의 비교분석 및 평가 (1)대우의 해외 네트워크 및 주요

  • [경영사례] 로레알(L`OREAL)의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2005년 현재 로레알은 세계 약 160여 개의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총 500여 개의 브랜드와 약 5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2-2.로레알 경영현황▲매출 142억유로, 약 18조 9천억원, 화장품 세계 시장점유율 13%, 세계 1위(화장품 97%, 피부관련 제품 3%, 매출의 86% 프랑스 외에서 발생)▲본사 프랑스 클리슈 (파리 근교), 미국 뉴욕 (양대 본사 체제)▲로레알 종업원수 52,000명(종업원의 68% 해외에서 근무)▲전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