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스포츠브랜드 진단조사 `나이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기업사명,비젼
2) 브랜드 이미지
3) 브랜드 인지도
4) 브랜드 포지셔닝
5) 커뮤니케이션 전략
6) 제품,가격,유통,판촉에 관련된 전략
3. 결론-개선점 및 의견
- 본문내용
-
1. 서론
스포츠브랜드중 현재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나이키에 대해 알아보았다. 포맷은 브랜드마케팅의 전문용어로 잡았으나 본 내용은 익히 알려진 내용을 나름의 분석으로 재구성해본것이며 일대일 면접,그룹 면접,FGI등의 소비자면접을 거친 분석과 써베이등의 전문적인 분석법은 여건과 능력상 사용치 못하였으나 결론부분에 직접 구성한 간단한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를 정리하여 보았다.
2. 본론
1) 기업사명,비젼
기업문화는 상품의 혁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나이키의 새로운 제품들은 공상 같은 아이디어라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연구한 끝에 얻어진 경우가 많다.
빌 바우어만이 창업 당시 새로운 신발 밑창을 개발할 때부터 그랬다. 바우어만은 아침식사로 와플을 먹다가 그 모양을 본떠 좀 더 좋은 런닝화를 개발할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 즉 고무를 벌집 모양의 와플 굽는 기계에 부어 밑창을 만듦으로써 잘 미끄러지지 않고 가벼운 신발을 만든 것이 나이키의 시작이었다. 거대기업 나이키의 시작은 그처럼 사소하게 시작되었다.
자료평가
- 많은 참고 했음
- kkuk***
(2008.12.07 16:20: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